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삼성의료원과 우즈벡서 나눔 활동

기사등록 : 2009-10-23 09: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난 21~22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인근 시혼고지역의 한 유치원에서 해외동포와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는 전자제품 무상서비스, 삼성의료원 한가족 의료봉사회는 무료진료활동을 통해 나눔활동을 펼쳤다. 사진은 삼성전자 현지 서비스 담당자가 지역주민이 접수한 TV와 카세트라디오를 수리하고 있는 현장.



삼성전자는 지난 21~22일 양일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인근 시혼고 지역에서 삼성의료원 '한가족 의료봉사회'와 함께 해외동포 및 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의료원 한가족 의료봉사회는 지난 2000년부터 사회적 인프라가 취약한 국가를 대상으로 '인류애의 실천과 실질적 지원'을 모토로 9년째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11명의 전문 의료인력과 23명의 일반 봉사자들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 봉사활동의 취지에 공감해 같은 기간에 전자제품 무상 서비스 켐페인을 실시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는 단순한 기부활동이 아니라 삼성의료원이 의술을, 삼성전자는 제품 서비스로 각각의 전문적 능력을 통해 나눔활동을 펼침으로써 그 의미를 한층 더 했다.

또한 22일에는 성균관대학교-중앙일보 공동 주관으로 타슈켄트 시내 팰리스호텔에서 한국어 전공 대학생 대상 '한글백일장'이 열렸다. 우즈베키스탄 외 인근 국가까지 포함 18개 대학에서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 성균관대학교는 이 행사를 지난 2007년 처음 시작해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 몽골,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와 연계해 행사장내에 LED TV, 모니터,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 최신 IT제품들을 전시해 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과 각 대학의 교수들이 직접 제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설치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관할) 법인장 김진안 상무는 "한국의 대표적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인 삼성의료원,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한국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에서 더욱 존경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우즈베키스탄에 지난 1998년도에 진출해 LCD TV와 모니터, PDP TV 등의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