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펀드를 담보로 빠르게 대출을 받으세요

기사등록 : 2010-11-01 12: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인터넷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리스크관리 시스템 탑재 ‘인터넷 펀드 담보대출’이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새누리저축은행은 우리투자증권과 제휴하고 (주)더좋은미래(www.thestock.co.kr)에서 판매하는 ‘인터넷 펀드 담보대출’을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 담보대출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이면 누구든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직접 인터넷으로 빠르고 손쉽게 펀드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RMS(Risk Management System:리스크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과거에는 고객이 펀드를 담보로 대출을 신청할 경우 본인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대출신청서류와 약정서 등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온라인 펀드 이동제와 맞물려 영업점 방문 필요없이 은행영업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16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인터넷을 통해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수수료 부담없이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신속한 대출 절차는 펀드 담보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다. 다른 금융사 펀드가입자는 우리투자증권으로 펀드 이동을 하거나, 우리투자증권 펀드에 가입한 고객은 인터넷으로 대출 신청을 하면 신청 즉시 대출받을 수 있다.

실제 삼성생명 공모주 청약 당시 상당수 펀드 가입 고객이 이 제도를 활용한 바 있다. 삼성증권에서만 청약일인 올해 5월 12일에 4,829억원의 신규 펀드담보대출이 이뤄졌다. 펀드 투자자가 장기투자 목적으로 가입한 펀드를 환매하지 않고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상품의 큰 장점이다.

대상은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본인 명의의 펀드를 담보로 제공하는 만 20세 이상의 개인고객으로 대출한도는 최고 3억원 이내이다.

이상품은 은행이나 증권사의 펀드평가금액의 50~60%보다 훨씬 많은 금액의 대출이 가능한 펀드상품으로 적립식펀드도 가능하며, 채권형 펀드상품은 펀드 평가금액의 90%, 혼합형 펀드상품은 펀드평가금액의 85%, 주식형 펀드상품은 펀드 평가금액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현재 7.2%수준의 변동금리로 적용된다.

새누리저축은행은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펀드고객의 자금수요를 충족해 주는 초간편 인터넷상품으로 많은 고객들의 이용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문의전화   02-415-8788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