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화제의 투자서] 케인스의 주식투자 비법

기사등록 : 2011-01-03 09: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1년을 맞아 위대한 경제학자 케인스의 주식투자 비법을 다룬 주식투자지침서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어 화제다.

저명한 경제학자인 존 메이너드 케인스가 주식투자를 통해 큰 부를 이뤘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 출간된 '버핏도 따라한 케인스의 주식투자 비법'(저스틴 월시 지음, 부크홀릭 펴냄)은 케인스가 '알고보면 최초의 가치투자자'라고 할 만큼 가치투자의 대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다.


▶ 책 내용 자세히 보기
(http://www.yes24.com/24/goods/4451617)


케인스는 다재다능한 인물이었다. 그 중 덜 알려진 그의 재능은 바로 주식시장에서 막대한 돈을 번 능력이었다. 케인스는 일견 돈을 버는 일을 경멸하는 태도를 보였지만, 주식시장에서 큰돈을 벌었다. 투자를 통해 모은 그의 순재산은 현재가치로 3,000만 달러에 이른다. 또한 그가 운영한 킹스칼리지 체스트 펀드는 20년 동안 시장평균을 넘어서는 수익률을 내왔다.

위대한 경제학자이자 상원의원, 작가였던 존 메이너드 케인스는 경제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시장을 정복한 몇 안 되는 이들 가운데 하나다. 수십 년의 투자를 통해 정제된 그의 6가지 핵심 투자 원칙은 주기적으로 비이성적으로 변하는 주식시장에서 이득을 얻기 위한 틀을 제공하고 있다. 그의 투자 원칙은 솔직하면서도 시대를 초월하는 유효성을 입증 받은 시스템이다.


[ 케인스가 말하는 주식투자의 6가지 원칙 ]

1. 시장의 추세를 점치려고 하기보다는 특정 주식의 예상수익률로 나타나는 내재가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2. 매수한 주식에 충분히 큰 안전마진, 즉 주식의 내재가치와 가격에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

3. 주식을 평가할 때는 독자적으로 판단하고 종종 대중을 거스르는 투자 전략도 받아들여야 한다.

4. 매수한 주식은 꾸준히 보유해 거래비용을 제한하고 반복되는 주가의 등락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

5. 자본 가운데 상대적으로 큰 부분을 주식시장의 ‘미인주’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집중 전략을 취해야 한다.

6. 결단력 있는 행동, 평정심과 인내 사이에 균형을 취할 수 있는 기질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은 케인스가 주식시장에서 거둔 놀랄만한 성공 뒤에 숨겨진 비밀을 탐구한다. 인생의 모든 면에서 기존의 통념에 결연히 맞섰던 케인스의 비정통적 접근법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전설 워렌 버핏을 비롯하여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몇몇 투자자의 투자 철학으로 이어졌다.

이 책은 주식시장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둔 케인스의 투자에 대한 흥미로운 안내서이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풍부한 정보가 넘치는 이 책은 워런 버핏 등 현대의 투자 대가들이 케인스로부터 배워 자신만의 투자 원칙으로 만든 것, 또한 20세기 가장 위대한 경제학자에게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전하고 있다.

이 재미있고도 유익한 책을 통해 저자는 평범한 투자자들이 어떻게 하면 20세기 가장 위대한 사상가 가운데 한사람의 주식시장 기법을 이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역발상 전략, 집중투자 전략, 저평가 주식 투자 등 가치투자의 핵심 원칙들이 사실은 케인스에서부터 시작됐다는 것을 밝힌 것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히 읽을 만한 가치가 있어 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버핏도 따라한 케인스의 주식투자 비법
저스틴 월쉬 지음
손정숙 옮김 / 부크홀릭 펴냄
232쪽 / 15,000원

 

 

 


※위 내용은 보도자료로서 뉴스핌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보도자료 제공자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