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신한금융투자, 미국 ADR 투자지침서 발간

기사등록 : 2011-02-21 13: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동호 기자] 신한금융투자(사장 이휴원)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非미국 기업 주식(ADR)에 대해 소개하는 책(U.S. ADR 가이드)을 업계 최초로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U.S ADR 가이드는 현재 신한금융투자에서 주식투자가 가능한 25개국 외에 16개 국가(아르헨티나,브라질,칠레,콜롬비아,덴마크,인도,이스라엘,룩셈부르크,멕시코,노르웨이,페루,러시아,남아프리카공화국,스웨덴,대만,터키)의 대표 ADR과 한국기업의 ADR 등 51개 대표 ADR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책은 한글로 구성돼 있으며, 42개 국가의 대표 기업들에 대한 투자정보가 국가순/ 티커순/ 종목순으로 정리되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예를 들어 브라질의 대표 석유기업인 ‘페트로 브라스(Petrobras/심볼: PBR)’나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표 금광기업인 ‘앵글로 골드 AS(AngloGold Ashanti LTD/ 심볼: AU)’ 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신한금융투자 HTS를 통해 매매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U.S ADR 가이드 발간과 함께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는 유럽 및 캐나다 주식 투자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보다 생생한 투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간 주문 및 상담시간을 연장(유럽: 새벽 1시 30분/ 캐나다: 오전 6시)했다.

해외주식 투자의 길잡이가 될 U.S. ADR 가이드는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에서 볼 수 있으며, 네이버 ‘신한글로벌 카페(http://cafe.naver.com/goodifx)또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goodi.com)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이수연 부장은 “글로벌 기업투자 정보를 한글로 보기 쉽게 제공하여 해외주식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며 “지속적인 투자정보 제공 및 마켓가이드 발간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전 세계 25개 국가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미국에 상장된 ADR을 통하면 42개국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미국과 중국/홍콩시장의 경우, 온라인HTS는 물론 국내최초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스마트 폰의 App(앱), “goodi smart global”을 통해 실시간 투자가 가능하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김동호 기자 (goodh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