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LG전자, 글로벌 통합 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기사등록 : 2011-05-24 11: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박영국 기자] LG전자가 전 세계 50 개국 90여개 법인을 연계하는 ‘글로벌 통합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Global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이하 GERP)’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LG전자는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재무, 영업, 생산 영역 등의 기업자원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GERP 구축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LG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 정도현 부사장과 LG CNS 김영섭 부사장, 한국 오라클 유원식 사장 등 GERP를 구축하는데 참여했던 회사 관계자 및 프로젝트 참여 인원150여명이 참석했다.

전 세계 판매법인과 생산법인 등 약 90여개 법인을 두고 있는 LG전자는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통합된 정보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06년부터 업무분야와 지역을 통일한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이를 토대로 LG전자는 2008년 1월 비즈니스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글로벌 표준 시스템인 GERP개발을 완료하고 한국과 호주법인을 시작으로 전 법인에 확대해 왔다.

LG전자는 이번 GERP 완성으로 본사와 해외 법인의 재무 흐름과 자원현황을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는 속도 경영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GERP 구축으로 글로벌 결산일정이 30% 이상 단축됐고, 신설법인 시스템 구축 시간도 50% 이상 빨라졌다. 또한 시스템 통합과 단순화로 시스템 오류가 크게 줄고, 유지보수 비용은 연간 100억 원 이상 절감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앞으로 임직원들이 새로운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뿐 아니라 전 세계 순회교육 등을 실시하고, 장애를 미리 감지하는 모니터링 및 모의훈련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애 발생 시 주요 핵심 업무를 긴급 지원 할 수 있는 ‘911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주요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대책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도현 부사장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정보를 빠르게 통합해 관리하는 시스템은 필수”라며 “LG전자는 새로운 GERP의 정확한 경영정보를 바탕으로 독하고 강한 실행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박영국 기자 (24py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