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제3회 인천 베이비&키즈페어’ D-3, 이것만은 알고 가자!

기사등록 : 2011-11-22 01: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인천 베이비&키즈페어’ 똑똑한 전시 관람법

 

제3회 ‘인천 임신, 출산, 육아용품 및 유아교육전’(이하 ‘인천 베이비&키즈페어’)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전시는 올해 마지막 임신출산박람회로 예비맘과 육아맘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인천 베이비&키즈페어’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임신과 출산은 물론 육아와 유아교육 관련 100여 개 업체가 250 부스의 규모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는 전시에 관한 사전 정보를 알고 가면 더욱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 ‘유모차 대여소’, ‘수유실’ 등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전시장 내 이벤트홀에서는 임신과 출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엄마들을 위해 유익한 강의도 마련된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에서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편의 시설 똑똑하게 이용해 편안한 관람하자!

‘인천 베이비&키즈페어’는 관람객들의 편안한 관람을 위해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을 마련한다. 무료셔틀버스는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전시 기간 내에만 운행된다. 셔틀버스는 동막역과 송도 컨벤시아 정류장에 정차한다. 첫차는 9시 40분이며 배차 간격은 20분이다.

아기를 데려온 엄마들을 위해 유모차도 대여한다. 유모차는 전시장 입구의 대여소에서 이용가능하며 대여 시간은 2시간이다. 대여 기준은 1인 1대로 3세 이하의 유아만 가능하다. 입구에서 출입증을 발급한 후 신분증을 제출하면 간단하게 대여할 수 있다.

어린 유아를 안고 찾아온 부모들을 위해서는 수유실이 마련된다. 수유실은 전시장 안쪽 카페테리아 옆에 설치된다. 수유실에는 기저귀 교환대를 비롯해 분유를 준비해온 엄마들을 위해 전자레인지와 냉온수기 등이 비치될 예정이다.

‘전문가 강연’과 ‘임산부 요가’ 등 체험과 이벤트, 두 배로 전시 즐기기

이번 전시는 예비맘과 아이와 함께 전시장을 찾은 부모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된다. 전시를 방문하기 전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의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행사장에서 열리는 이벤트의 정확한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험이벤트부터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전문가의 강연까지 다양하다.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벤트로는 ‘신기한 버블쇼’와 ‘임산부 요가’가 있다. 버블 완구와 원목 교구 등을 판매하는 업체인 ‘요요트레이드’는 ‘신기한 버블쇼’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비눗방울 쇼를 선보인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관람객은 아이와 함께 비누방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인천 베이비&키즈페어’를 주최한 ㈜세계전람에서는 ‘임산부 요가’ 교실을 연다.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에 도움을 주는 간단한 요가 동작들을 알려줄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임산부들이 편안하게 배울 수 있도록 요가 매트도 준비된다.

예비맘들을 위한 유익한 강연도 열린다. 작명업체 ‘㈜헨비’는 ‘우리 아이 이름 어떻게 지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아이 이름을 지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면서 임산부의 경우에는 무료상담도 진행한다. 미가파인 스튜디오는 인천 삼성산부인과 대표 원장이 직접 강의하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했다.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은 임신 초기부터 분만까지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실리콘 젖병 업체인 ‘바비실’은 엄마들에게 좋은 젖병을 고르는 방법을 강연을 통해 알려주고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참가업체 위치와 동선 파악, 방문 리스트 만들면 더욱 편리해

‘인천 베이비&키즈페어’는 100여 개 업체가 250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효율적으로 관람하기 위해 사전에 참가업체의 위치와 동선을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다. 관람하고 싶은 참가업체를 ‘인천 베이비&키즈페어’ 공식 홈페이지의 ‘참가업체 리스트’에서 확인하고 리스트를 만들면 더욱 편리하다. 공식 홈페이지의 ‘전시회 안내’와 ‘전시회 배치도’를 확인해 방문하고자 업체의 위치와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휴게실, 수유실, 유모차대여소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미리 알아두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한 안내 및 다양한 정보는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ibabyshow.co.kr)와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segefai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의 이벤트 정보는 대부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의 공식블로그에서도 이번 전시의 참가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등 유익한 관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위 내용은 보도자료로서 뉴스핌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보도자료 제공자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