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제2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D-3, 미리 알아두는 관람팁!

기사등록 : 2012-04-09 14: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미나, 편의시설, 부스배치…알아두면 효율적인 관람 가능해

 

4월 12일(목)부터 4월 15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제2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이하 코엑스 유아교육전)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다양한 유아교육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유용한 관람법을 미리 챙겨두는 것이 좋다. 코앞에 다가온 제26회 코엑스 유아교육전 D-3, 미리 알아보는 관람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Tip1. 에듀톡 무료회원 가입하면 세계전람 모든 전시 무료!

제26회 코엑스 서울유아교육전에 참여하기 전 가장 먼저 알아둬야 할 것은 에듀톡 무료회원가입이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지난해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관람을 할 수 있게 했다. 올해부터는 공식 홈페이지의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주최사 (주)세계전람의 모든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공식 홈페이지 에듀톡에 회원가입한 관람객은 전시장 입구 에듀톡 회원전용등록대에서 신분증을 확인한 뒤 명찰을 받고 무료입장하면 된다.

에듀톡 회원가입은 본인만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취학 아동은 부모가 회원가입한 후 ‘아이정보란’에 내용을 기입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국 국적이 없는 외국인은 ‘여권’이나 ‘외국인등록증’을 전시 현장등록대에서 제시하면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Tip2. 전시장 구석구석, 편의시설 어디?

편의시설은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전시 관람에 꼭 체크해둬야 할 사항이다. 많은 인파 속에서 수유나 휴식을 위해서는 전시장에 마련된 편의시설의 위치를 미리 짚어두는 것이 좋다.

이번 전시는 아이와 함께 전시장을 찾은 부모들을 위해 유모차 대여소를 마련한다. 대여는 3세 이하의 유아만 가능하며 3시간 이내 반납해야 한다. 유모차를 이용하고 싶은 부모들은 입구에서 출입증을 받은 뒤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젖먹이 아이와 함께 전시를 찾은 엄마들을 위해서는 수유실이 제공된다. 수유실에는 기저귀 교환대, 전자레인지, 정수기 등이 비치돼 있어 편안한 수유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음료를 즐기면서 잠시 발길을 쉬어갈 수 있는 카페테리아는 A홀 뒤편에 마련된다. 카페테리아 주변에는 미아보호소가 설치될 예정이다.

Tip3. 복잡한 인파 피하려면 대중교통이 제격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국내 최장수 유아교육전인만큼 수많은 인파의 발길이 이어지는 전시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이 열릴 때마다 빚어지는 주차장 만원 사례를 피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할 경우 주차 문제를 피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다.

(주)세계전람은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부모들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무료셔틀버스는 코엑스 남문부터 송파탄천주차장 요금 정산소까지 운영된다. 전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매일 9시 30분부터 15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Tip4. 우리 아이 교육정보 ‘영어 교육 세미나’, ‘엄마교실’ 열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다채로운 업체들이 참여해 최신 유아교육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전시장 관람을 하는 것만으로 아쉬운 엄마들은 이번 코엑스 유아교육전이 준비한 세미나를 챙겨두는 것이 좋다.

제26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엄마들에게 가장 큰 유아교육 고민거리 중 하나인 ‘영어 교육’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외국어 학습 브랜드인 ‘로제타스톤’과 대한민국 조기영어교육계의 스타 강사인 ‘박현영’이 함께한다. ‘영어 교육’ 세미나는 ‘우리 아이 영어 잘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장소는 모두 코엑스 3층 컨퍼런스 룸 327호로, 4월 13일과 14일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는 엄마들에게는 사전 ‘로제타스톤’ 머그컵, 볼펜, 에코백 등을 증정하며, 당일 제품을 구매하는 관람객에게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이번 전시에는 교육업체 (주)자람, (주)교원이 함께하는 ‘엄마교실’도 열린다. ‘엄마교실’은 1교시, 2교시, 3교시로 나눠 진행되며, 전문가들이 참여해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유아교육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1교시는 부모교육업체 (주)자람이 ‘내 마음이 들리니?’라는 주제로 유아기에 들어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아이와 엄마의 감정 표현 코칭’을 전한다. 2교시는 (주)교원 영유아발달연구소 연구원이 참여해 ‘아이와 공감하는 그림책 읽기’라는 주제로 직접 강의를 들려준다. 이번 세미나는 참여하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마련할 예정이다.

제26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의 세미나, 편의시설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에듀톡(http://www.educa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 내용은 보도자료로서 뉴스핌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보도자료 제공자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