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제2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개막… 엄마들 관심 집중!

기사등록 : 2012-04-12 16: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4월 12일부터 4월 15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전시

 


제2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이하 코엑스 유아교육전)이 4월 12일(목)에 막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개막일 오전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국내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유아교육 전시임을 증명했다.

영재교육을 기반으로 한 교구 업체 오르다코리아의 관계자는 “첫날 오전임에도 반응이 매우 좋다. 개막과 동시에 제품에 대해 이미 알고서 찾아온 관람객들로 부스가 꽉 찼다. 유아교육 제품은 이미 소문이나 후기를 통해 알고 오시기 때문에 전시 현장에서 바로 상담이나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사은품과 같은 혜택도 있어서 많은 학부모들이 코엑스 유아교육전을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다양한 유아 관련 전시 중에서도 유아교육 관련 제품을 중점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다른 유아 관련 전시보다 관람객의 성향과 목적이 분명해 유아교육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육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교구와 교재를 구매하려는 교육 관계자와 교육기관에게도 좋은 기회로 다가가고 있다.

전시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3세와 6세의 두 아이가 있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첫 방문인데 업체도 다양하고 이것저것 둘러보면서 아이 교육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학습발달을 위한 책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관련 책을 구매했는데 만족스럽다. 다음에도 또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다채로운 업체 구성과 제품 체험으로 관람객의 주목을 끈다. 엄마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교육업체의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상담한 후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이번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부모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주요 제품부터 신제품,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인기제품 등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어린이 전집, 단행본, 그림책 등의 도서를 비롯해 논술,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미술 교육프로그램,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구와 완구까지 다양한 유아교육 제품들이 전시된다.


오르다코리아의 관계자는 “엄마들이 이미 교육에 대한 지식이 많아서 전시장에서는 구체적이고 꼼꼼한 상담이 이루어진다. 이런 구체적인 상담은 전화보다는 현장에 와야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코엑스 유아교육전을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전시장에 오시면 제품들을 직접 보시고 오랫동안 체험한 후에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제26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세미나를 통해 더욱 풍성한 유아교육 정보를 전한다. 이번 전시에는 영어교육업체 로제타스톤과 스타강사 박현영이 함께하는 특별세미나가 열린다. 라디오DJ, 방송인, 동시통역사 등 다양한 방향에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린 박현영 강사가 ‘우리 아이 영어 잘하는 법’에 대해 강의를 들려준다.

이번 전시에서는 엄마교실도 열린다. 엄마교실은 부모교육업체 (주)자람과 유아교육업체 (주)교원이 함께한다. (주)자람은 ‘내 마음이 들리니’라는 주제로, 아이와의 건강한 관계 맺기에 대해 들려준다. (주)교원은 ‘아이와 공감하는 그림책 읽기’라는 주제로 아이의 책 읽기에 대한 엄마들의 고민을 상담해 준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지난 회까지 사전등록으로 무료관람이 가능했다. 이번 전시부터는 사전등록이 아닌 코엑스 유아교육전 공식 홈페이지 ‘에듀톡(www.educare.co.kr)’ 회원가입을 통해 무료입장할 수 있다. ‘에듀톡’ 회원가입을 하면 코엑스 유아교육전의 주최사인 (주)세계전람의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혜택의 폭이 넓다.

제26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4월 12일(목)부터 4월 15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약 140개 업체, 550개 부스 규모로 나흘간 개최된다.

※ 위 내용은 보도자료로서 뉴스핌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보도자료 제공자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