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원작, 뮤지컬 ‘베르테르’, 엄기준-임태경 출격

기사등록 : 2013-10-05 09: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뮤지컬 ‘베르테르’ [사진=떼아뜨로, sidusHQ/(왼쪽부터)임태경 엄기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원작, 뮤지컬 ‘베르테르’, 엄기준-임태경 출격
 
[뉴스핌=장윤원 기자]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초연과 같은 ‘베르테르’라는 제목을 막을 올린다. 뮤지컬 배우 임태경과 배우 엄기준이 베르테르 역으로 활약한다.
 
뮤지컬 황태자 임태경과 레전드 엄기준, 두 배우가 한 여자에게 운명적인 사랑을 느끼지만 이룰 수 없는 사랑에 가슴 아파하는 베르테르의 뜨거운 감정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가 모인다.
 
특히, 2002년 처음 공연에 출연한 엄기준은 2003년, 2004년에 이어 2006년 공연까지 베르테르 역으로 활약한 이후 7년만에 베르테르로 돌아오는 것이다.
 
베르테르의 열병과도 같은 사랑을 받았던 롯데 역에는 소녀의 얼굴과 여인의 서정성을 동시에 가진 연기파 배우 전미도와 ‘지킬앤하이드’ 에서 신예답지 않은 안정적인 가창력과 연기를 보여준 이지혜가 더블캐스팅 됐다.
 
롯데의 약혼자이자 베르테르와는 상반되는 이성적 사고방식을 지닌 알베르트 역에는 작년과 재작년 공연에 이어 올해로 3년째 알베르트 자리를 지키는 이상현과 ‘지킬앤하이드’ ‘스칼렛 핌퍼넬’ 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양준모가 출연한다.
 
‘베르테르’는 지난 12년간 여러 번의 재공연을 거듭하며 매번 새롭게 재탄생되 관객들과 만나왔다. 올해 선보이는 뮤지컬 ‘베르테르’는 지난 2003년 공연에서 스피드한 전개, 열정적인 무대로 장엄한 감동을 선사했던 조광화 연출이 10년 만에 다시 연출을 맡는다. 
 
한편 뮤지컬 ‘베르테르’는 괴테의 1774년 작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한 남자를 태운 뜨거운 사랑, 심금을 울리는 감성적인 음악, 명작을 펼쳐 보는 듯한 아름다운 무대로 뮤지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창작뮤지컬이다. 2000년 초연된 이후 조승우, 엄기준, 송창의, 박건형, 김다현 등 국내 내로라하는 뮤지컬 배우들을 배출하며 국내 창작뮤지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엄기준과 임태경이 활약하는 뮤지컬 ‘베르테르’는 오는 12월3일부터 2014년 1월12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