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삼성, 두산에 3대 2 승리…박근혜 대통령 시구도 눈길

기사등록 : 2013-10-27 19: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삼성, 두산에 3대 2 승리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두산에 승리한 삼성 진갑용(왼쪽)과 마무리 오승환이 기쁨을 나누고 있다. 이날 경기에 앞서 박근혜 대통령이 시구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뉴시스]
삼성, 장원삼 호투에 오승환 끝내기로 두산에 3대 2 승리
박근혜 대통령 깜짝 시구에 팬 눈길

[뉴스핌=대중문화부] 삼성이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두산에 3대 2 승리하면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준플레이오프부터 승승장구하며 한국시리즈 우승을 노리던 두산은 선발 유희관이 어이없게 강판되면서 2승 뒤 1패를 안았다.

삼성라이온즈는 2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두산 베어스를 맞아 3대 2 승리했다. 이날 경기는 박근혜 대통령 시구 등으로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홈에서 2패를 당한 삼성은 이날 장원삼을 선발로 내세웠다. 삼성의 3대 2 승리를 책임진 주인공은 장원삼. 선발 장원삼은 6⅓이닝 동안 4피안타(1피홈런) 2실점(2자책)으로 호투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9회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2차전에서 공 53개를 던지고 하루만 쉬었지만 삼진 2개를 솎아내며 삼성의 3대 2 승리를 뒷받침했다.

삼성은 4회 초 박석민의 2루타와 최형우의 중전안타, 이승엽의 볼넷이 합작한 만루찬스에서 선취점을 뽑았다. 삼성은 두산 실책으로 한 점을, 이지영의 좌익수 플라이로 한 점을 더 뽑으며 4회 초 2-0으로 앞서갔다.

4회 말 추격에 나선 두산은 벤치의 어이없는 실수로 화를 자초했다. 앞서 정명원 코치가 한 차례 마운드에 오른 상황에서 최형우의 세이프 판정 때 한 번 더 코칭스태프가 마운드에 오른 것. 한국프로야구 규정 상 한 이닝에 코치가 2회 마운드에 오르면 투수를 교체해야 하기에 유희관은 어쩔 수 없이 강판됐다.

분위기를 잡은 삼성은 7회 한 점을 추가하며 3-0으로 리드했다. 하지만 뚝심의 두산은 7회 말 홍성흔의 솔로포와 오재원, 손시헌의 연속 안타로 2점을 따내며 승부는 박빙이 됐다.

결국 한 점차 삼성의 리드를 책임진 것은 ‘끝판왕’ 오승환이었다. 이틀 전 공 53개를 던지며 무리한 오승환은 최준석과 홍성은으로 이어지는 강타선을 땅볼과 삼진 2개로 틀어막으며 한국시리즈 1승을 지켜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시구로 한국 여성 대통령으로는 첫 프로야구 시구자로 기록됐다. 시구를 마치고 관중석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은 2회까지 경기를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