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뮤지컬 리뷰] 경쾌한 탭댄스-빗속 명장면의 재현, '싱잉인더레인'

기사등록 : 2014-06-13 10: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글 장윤원 기자·사진 이형석 기자]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이 오는 8월3일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연예기획사 SM C&C가 처음으로 제작한 뮤지컬인데, 세련된 유쾌함이 돋보이는 한편 아쉬운 점도 눈에 띈다. 
 
국내엔 ‘사랑은 비를 타고’란 제목으로 개봉된 진 켈리 감독·주연의 동명 영화(1952년 작)가 원작이다. 1983년 영국 런던에서 초연된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은 국내에선 2003년 이후 11년 만에 무대에 오르는 것이다.
 
원작이 잘 알려진 작품을 무대로 옮길 때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 가장 중요한 건 원작과 같은 내용이 구현되더라도 무대만이 줄 수 있는 감동이나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런 측면에서 구구절절 영화 속 레퍼토리를 늘어놓을 뿐인 도입부는 앞으로 펼쳐질 무대의 기대감을 떨어트리는 아쉬움을 남긴다. 
처음 20분을 끈기 있게 견뎌낸 관객이라면, 더 이상 졸음을 떨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어진다. 두 남녀 주인공이 원작과 다른 어떤 새로움이나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는 여전히 의문이 남지만, 그럼에도 이 작품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재미가 있다.
 
극 중 돈 락우드의 조력자이자 감초 역할로 톡톡이 제 몫을 해낸 코스모(육현욱)는 가장 큰 박수를 받을 만하다. 불화의 씨앗이 되는 리나(백주희)의 악랄함은 코믹하면서도 유쾌하게 표현돼, 도리어 극을 유쾌하게 만든다. 
 
극 중 주요 갈등은 순식간에 고조됐다가 이보다 더 빠르게 해결되니, 주인공의 행복을 바라는 관객은 오랫동안 전전긍긍하지 않아 좋다. 유쾌·통쾌한 장면과 경쾌한 탭댄스도 즐거움을 더한다. 
 
한편, 진짜 빗물이 떨어지는 저녁의 거리 풍경은 일탈적 카타르시스를 느끼게끔 한다. 무대 위 장대비는 여타 뮤지컬에서도 간혹 볼 수 있는 장치인데, 우울함과 절망의 상징이 아닌 사랑의 설렘, 자유를 느끼게 하는 비라서 더 반갑다.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은 개막 전부터 엑소 백현이 남자주인공 돈 락우드 역으로 출연한다 알려져 화제에 오른 바 있다. 한류의 중심에 선 엑소의 인기에 힘입어 백현의 뮤지컬 출연에도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다. 하지만, 백현을 보고 싶은 관객이라면 그가 실제 출연하는 무대가 7월8일(오후 8시)과 8일(오후 3시·8시) 양일에 걸쳐 삼 회 공연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가창력과 연기력에 있어 안정감 있는 돈 락우드를 만나고 싶은 관객에겐 제이(트랙스)의 무대를 추천한다. 돈 락우드 역에는 백현, 제이, 규현(슈퍼주니어)이 트리플 캐스트로 출연한다. 돈 락우드와 사랑에 빠지는 캐시 샐든 역엔 써니(소녀시대)와 뮤지컬 배우 방진의, 최수진이 캐스팅 됐다.
 
지난 6월5일 개막한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은 오는 8월3일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글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사진 이형석 기자(leeh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