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정유미·에릭 '연애의 발견', 이렇게 짜릿할 수가…연애공감코드 통했다

기사등록 : 2014-08-19 09: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연애의 발견` 정유미·에릭 [사진=KBS2 `연애의 발견` 방송 캡처]
정유미·에릭 '연애의 발견', 이렇게 짜릿할 수가…연애공감코드 통했다

[뉴스핌=대중문화부] 정유미, 에릭 주연의 ‘연애의 발견’이 요즘 성인남녀의 눈높이를 맞춘 리얼연애공감코드로 시청자와 통했다.

18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는 한여름(정유미)의 구남친 강태하(문정혁/에릭)와 현남친 남하진(성준)의 관계를 설명하는 연애담이 그려졌다.

우선 신선한 오프닝으로 출발을 알렸다. 20대의 한여름-강태하 커플의 5년간의 연애가 LTE급으로 전개된 것. 그러나 빠른 전개 속에서도 호텔에 방을 잡는 것도 어려울 정도로 모든 것이 서툴렀지만 달콤하기만 했던 이들의 실제 연애담은 디테일하게 전해졌다.

그리고 2년 전 남하진과의 만남. 친구 소개팅에 따라 나갔다 ‘눈이 맞아’ 연애가 시작됐다. 그러나 프러포즈 반지를 고르며 결혼을 계획 중인 남하진과는 달리, 한여름은 잘생긴 성형외과 남친을 두고도 집 월세에, 학자금 대출과 가구 공방을 차릴 때 받았던 대출에, 각종 밀린 외상값까지, 돈이 없어 결혼을 미루고 있다.

때문에 하진 엄마(성병숙)의 극성에 남자친구가 선을 보고 있다는 사실도 어느 정도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 현재를 살고 있는 대한민국 삼포세대의 현실이었다. 그러나 생각지도 못했던 강태하가 한여름의 현실에 나타났다.

5년 전 혼자 속 끓이게 하고, 혼자 기다리게 하고, 혼자 동동거리게 해서 옆에 있어도 외롭게 만들었던 구남친이었다. “(한여름을) 한번쯤은 만나보고 싶고 어떻게 사는지도 궁금했다”는 강태하와 “그 남자 (강태하를) 다시는 보고 싶지 않았다”는 한여름. 그리고 그녀와 함께하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있는 남하진. 이렇게 세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처럼 ‘연애의 발견’은 공중파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이보다 더 현실적일 수 없는 리얼한 연애담으로 시청자들에게 충분히 공감을 얻었고, 속도감 있는 전개와 아기자기한 연출로 완성도를 높였다. 방송 후 각종 게시판과 SNS 등에는 “시대가 원하는 리얼한 드라마”, “연애의 발견? 꿀잼의 발견”, “옛 추억이 돋아 푹 빠져서 봤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한편 정유미 에릭 주연의 ‘연애의 발견’은 배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