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영통' 2140가구 이달 분양

기사등록 : 2014-10-16 16: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동훈 기자] 현대건설이 이달 중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영통'을 공급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올해 수도권 남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가운데 최대 규모 단지다. 지하1층 ~ 지상 최고 29층 21개동 총 2140가구로 구성됐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2㎡ 442가구(A·B·C타입) ▲71㎡ 442가구 ▲84㎡ 1148가구(A․B타입) ▲107㎡ 108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 중 95%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평면과 채광이 우수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4Bay 구조로 대부분 설계 됐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수원의 강남'으로 불리는 영통 생활권에 속해 있다. 분당선 망포역과 도보권의 역세권 단지로 근처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꼽힌다. 또한 단지 바로 건너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으며 롯데쇼핑플라자, 홈플러스,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등이 가깝다. 망포공원, 수원 어린이교통 공원, 영통중앙공원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IC)이 근처에 있다. 지하철 외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잠원초, 태장초, 잠원중, 영동중, 망포중, 망포고, 태장고 등을  많은 학교시설을 걸어서 갈 수 있다. 근처에 망포동 학원가가 있어 입주민 자녀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인 셉테드(CPTED)를 획득했다. 셉테드(CPTED)는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선진국형 건축 예방기법을 말한다. 현재 한국셉테드학회가 단지 내 범죄 위험 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셉테드(CPTED) 설계 기법을 적용한다. 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안전하게 뛰어놀수 있도록 단지 내 나무 높이를 조정하며 CCTV(폐쇄회로TV)를 설치해 사각지대 없는 단지를 계획한다. 지하주차장에 비상벨과 단지내 산책로 등에 보안등을 설치했다.
 
단지 내 차량 회차 공간 조성을 통해 유치원, 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이와 연계해 필로티 하부 공간에는 보호자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도 설계해 자녀들의 활동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도록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더불어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상가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중심의 안전한 아파트도 구현했다. 건폐율도 12.8%에 불과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의 조성이 기대된다.
 
가구 내부에서도 자녀를 위한 힐스테이트 영통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다. 내부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고 또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선택형 설계도 선보여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전가구 중 95%를 차지하고 중소형 임에도 불구하고 4Bay(방 3개와 거실 전명향 배치)로 설계한다. 일부가구는 팬트리(수납공간)을 설계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자녀들을 위한 특화디자인으로 컬러벽지를 도입하고 일부 가구의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전용 71㎡의 경우는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틈새면적으로 망포동 지역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면적이다. 가장 공급이 많은 전용 84A㎡(823가구)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한 4BAY와 4침실 구조로 설계돼 공간활용도를 더 높였다. 이밖에 대형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설계는 주부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 완화 움직임으로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 상황이 어느 해 보다 낙관적인 가운데 수원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면밀히 분석했다" 며 "올 하반기 수원에서 분양되는 물량 가운데 최대이고 전 가구를 남측향으로 배치 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를 최대한 반영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영통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번지 분당선 망포역 근처에 들어설 예정이다. 문의) 031-202-1800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