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을미년 방송] 새해가 간절한 여배우 4인방…황정음·구혜선·이하늬·한지혜가 변했다

기사등록 : 2015-01-02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황정음, 이하늬, 한지혜, 구혜선(시계방향) [사진=뉴스핌DB, SBS, MBC]
[뉴스핌=이현경 기자] 여배우의 변신은 무죄, 2014년보다 더 나은 2015년을 예고하는 여배우 4인방을 소개한다.

2014년, 시청률에서는 큰 재미를 보지 못한 여배우들이 절치부심한 듯 2015년 새로운 작품으로 시청자와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들은 전작과는 180도 다른 성격의 작품과 인물을 담을 예정이다.

SBS 주말드라마 `끝없는 사랑`에서 서인애를 연기한 황정음, 올해 1월 방송을 앞둔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속 황정음 [사진=SBS 방송캡처, MBC 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2015년을 시작할 배우는 황정음이다. 황정음은 배우로 전향한 이후 드라마로 거의 대박을 터뜨렸다. 특히나 그가 배우로서 안착하게 된 작품은 KBS 2TV ‘비밀’이었다. 이후 그의 차기작에 시선이 모였고 지난해 방영된 SBS ‘끝없는 사랑’이 주목을 받았다. ‘끝없는 사랑’은 1970·80년대 격변의 시기에서 복수의 칼날을 들고 시대와 맞선 여인 서인애의 이야기로 그는 자기주장이 세고 야생마처럼 거침없이 나아가는 성격의 소유자였다. 황정음의 연기도 흠 잡을 데 없었다. ‘끝없는 사랑’은 극 초반에는 혼란스러웠던 시대를 보여주는 이야기로 관심을 끌었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자극적인 이야기 때문에 시청자와 멀어져 평균 시청률 9%에 그쳤다.

황정음이 을미년을 맞아 시청자와 만날 작품은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다. ‘킬미 힐미’는 ‘비밀’로 호흡을 맞춘 배우 지성과 재회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킬미 힐미’는 다중인격 장애를 소재로 한 드라마로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진 재벌 3세와 그의 비밀주치의가 된 레지던트 1년 차 여의사의 버라이어티한 힐링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MBC ‘킬미 힐미’에서 황정음은 정신건강의학과 레지던트 의사 오리진을 연기한다 .그는 순정만화 속 주인공 같은 비주얼에 털털한 성격을 가졌다. 

전작에서는 복수를 위해 온갖 시련과 복수를 위해 애썼던 것과 달리 ‘킬미 힐미’를 통해서는 밝고 명랑한 캐릭터로 황정음표 로맨틱 코미디 연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BS `모던 파머` 출연 당시 이하늬, 올해 방송을 앞둔 MBC `빛나거니 미치거나` 스틸 컷 [사진=SBS, MBC]
한편 지난해 노메이크업에 일바지 차림으로 주말극장을 찾은 이하늬는 올해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이하늬는 SBS 주말드라마 ‘모던 파머’에서 하두록리의 최연소 이장이자 미혼모인 강윤희를 연기했다. 앞서 그는 영화 ‘타짜-신의 손’에서 섹시한 비주얼에 귀여운 매력까지 갖춘 우사장을 연기해 시선을 끌었다. 

미스코리아 진, 서울대 출신 등 엄친딸, 도시 여자 이미지가 셌던 그가 '타짜'로 대중과 친해졌다. 이후 택한 작품은 SBS ‘모던 파머’였다. ‘모던 파머’ 제작발표회에서 이하늬는 “영화 ‘타짜’ 이후 완전히 다른 작품으로 가고 싶었다”며 “′모던 파머′ 속 미혼모이자 최연소 이장인 강윤희 역에 눈길이 갔다. 살아남기 위해 농촌을 선택했고 살기 위해 강해질 수밖에 없는 인물의 성격이 마음에 와 닿았다”고 말했다. 극중에서 이하늬는 여배우로서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은 과감하게 포기했다. 그야말로 햇살에 까맣게 그은 얼굴의 시골 여자였다. 공중파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코믹과 컴퓨터 그래픽이 가미된 드라마로 크게 주목받긴 했으나 마니아층에만 시선을 끌어 평균 시청률 4.7%로 막을 내렸다. 그런 그가 을미년 시청자와 만날 작품은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다. 올 1월 중 방송할 예정이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영화 ‘나는 왕이로소이다’ 출연 이후 이하늬의 두 번째 사극 도전이다. 이하늬는 이번 작품에서 고려 제일의 미인으로 통하는 공주이자 황주 가문의 보이지 않는 책사 황보여원을 연기한다. 그는 지나치게 영리하다. 또 지나치게 냉정하고 야망이 큰 여성이다. 인간미 넘치는 ‘모던 파머’ 속 강윤희와는 전혀 다른 인물을 선택한 것. 고려시대 저주받은 황자와 버려진 공주가 궁궐 안에서 펼쳐지는 로맨스극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펼쳐질 이하늬의 활약이 기대된다.

`엔젤아이즈`에서 윤수완을 연기한 배우 구혜선 [사진=SBS `엔젤아이즈` 방송캡처]
이어 영화 감독, 화가, 작가로 활동한 '팔방미인' 구혜선도 올해 안방극장을 나선다. 지난해 SBS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에서 만인의 첫사랑이 됐던 그는 KBS 2TV ‘블러드’를 통해 기존의 청순가련 이미지를 벗는다.

아픈 가족사 때문에 첫 사랑을 떠나보낸 남녀주인공이 12년 후의 재회를 담은 ‘엔젤아이즈’의 평균 시청률은 8.2%였다. 그 속에서 구혜선은 소방서뿐 아니라 병원에서도 알아주는 열혈 소방대원 윤수완을 연기했다. 극 초반에는 윤수완의 밝은 면이 드러났으나 첫 사랑 박동주(이상윤)와의 재회, 자신의 아버지와 박동주와의 얽히고설킨 관계가 드러나면서 비련의 여주인공으로 남았다.

반면 구혜선이 2015년 선택한 작품은 2월 방송 예정인 KBS 2TV ‘블러드’다. ‘블러드’는 생명의 존귀함과 정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뱀파이어 외과의사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판타지 메디컬 드라마다. ‘블러드’에서 구혜선은 자녀가 없는 태민그룹 회장의 조카딸로 병원 승계를 위해 태민 암병원으로 돌아온 유리타 역을 맡았다. 17세에 이미 의대에 입학한 수재에 로열패밀리로서의 권력을 과시하고 동시에 부를 마음껏 즐기는 인물이다. 쾌활, 발랄, 명랑, 자유분방함이 지나쳐 오만하고 안하무인한 성격으로 오해받는다. 여태까지 구혜선이 연기했던 인물과는 차원이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마지막부터 올해 1월까지 대박을 터뜨리고 있는 배우 한지혜다. 한지혜는 지난해 KBS 2TV ‘태양은 가득히’에 출연했으나 평균 시청률 3.3%, 마지막회 시청률은 2.7%로 시청률에서 쓴맛을 봤다. ‘태양은 가득히’는 다이아몬드를 둘러싸고 일어난 총기 살인사건으로 인해 아버지는 물론이고 송두리째 잃어버린 한 남자 정세로(윤계상)와 사랑하는 약혼자를 잃은 여자 한영원(한지혜)의 지독한 인연을 그린 드라마였다.

KBS 2TV `태양은 가득히`와 MBC `전설의 마녀`에서 활약 중인 배우 한지혜 [사진=KBS, MBC]
한지혜가 ‘태양은 가득히’에서 맡은 한영원은 명품 주얼리 브랜드 ‘벨 라페어’의 대표로 어린 시절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자란 인물이다. 그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몸을 기대 쉴 수 있는 사람이었던 약혼자 공우진이 갑작스레 살해당하자 세상의 어느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되어버렸다. 마음껏 슬퍼할 겨를도 없이 벨 라페어를 지켜야만 했던 영원은 작은 새장에 갇힌 새처럼 벨 라페어 공방에 스스로를 가두며 세상과 단절, 사랑을 잃은 아픔과 상처를  치유해가는 인물이었다. 

지난해 ‘태양은 가득히’를 통해 구구절절한 로맨스를 펼친 한지혜는 차기작으로 MBC 주말드라마 ‘전설의 마녀’를 선택했다. ‘전설의 마녀’는 저마다 억울하고 아픈 사연을 갖고 교도소에 수감된 네 여자가 '공공의 적'인 신화그룹을 상대로 유쾌 상쾌 통쾌한 '전설'(湔雪, '설욕'을 의미)에 나서는 이야기로 현재 동 시간대 최고 시청률 1위를 기록,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이다. 최근 방영한 20회는 전국기준 26.1%를 기록했다. 극중 한지혜는 밝고 씩씩하고 명랑·쾌활하며 솔직하고, 어느 상황에서든 늘 긍정적인 문수인을 연기하고 있다. 전작과 달리 능동적이고 화통한 성격으로 극의 중심을 잡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