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스타톡] '워킹걸' 클라라 "즐기며 살래요…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기사등록 : 2015-01-12 22: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글 장주연 기자·사진 이형석 기자] 노래에 출판, 패션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던 배우 클라라(34)가 스크린으로 눈을 돌렸다. 성인용품을 소재로 한 영화 ‘워킹걸’을 선보인 것. (그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사실 관객의 입장에서 일말의 기대도 없었다. 솔직히 말하면 캐스팅 소식을 들었을 때는 걱정 반, 실망 반이었다. 섹시한 이미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왜 이 영화를 선택한 것인지, 왜 또 논란의 중심에 서길 자처한 것인지 궁금하기까지 했다. 

물론 이 모든 건 너무 섣부른 판단이었다. 베일을 벗은 영화는 성(性)스러운 여자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성(聖)스러운 여자들의 이야기였다. 물론 설정이나 상황들이 그런 부분을 벗어난 건 아니지만, 이야기의 중심, 즉 영화가 시사하는 바가 확실히 달랐다.

조여정, 클라라 주연의 ‘워킹걸’이 지난 7일 관객과 만났다. 영화는 하루아침에 회사에서 해고된 커리어우먼 백보희와 폐업 직전의 성인샵 CEO 오난희의 엉뚱하고 후끈한 동업스토리를 그렸다. 극중 클라라가 맡은 역할은 난희. 항상 수많은 남자와 함께하고 성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졌지만, 정작 사랑을 두려워하는 인물이다.

“개봉하는 날을 정말 기다렸어요. 왜냐면 저희 영화가 소재도 성인용품이고 예고편에도 섹시한 모습이 많이 나오잖아요. 그러다 보니 선입견 때문에 볼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러니 좀 많이 와서 보시고 그게 아니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이 크죠. 물론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하고요.”

지향하는 바와는 다르지만, 아무래도 소재가 소재다 보니 예비 관객들의 관심은 ‘발칙’한 장면에 쏠릴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앞서 제작보고회에서 클라라는 “관객들이 실망하지 않을 만한 클라라의 모든 것이 나온다”고 예고, 뭇 남성 팬들의 마음을 흔들지 않았던가. 그러니 관객들의 관심이 여기에 집중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셈이다. 그리고 기대만큼(?) 화끈하지는 않지만, 실제 영화에는 클라라와 고경표의 귀엽고 재밌는 베드신이 등장한다.

“베드신은 해가 넘어갈 정도로 오래 찍었어요. 그러면 사실 굉장히 불편할 수 있는데 오히려 재밌게 촬영했죠. 또 첫 노출신에 첫 베드신인데 전형적이지 않은, 귀엽고 재밌는 설정이라 좋았어요. 몸매 관리야 베드신이 아니라도 의상이 모두 타이트해서 신경 쓸 수밖에 없었고 원래 꾸준히 하는 편이고요. 또 함께 출연한 조여정 언니가 워낙에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셨어요. 그래서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자극도 됐죠.”

‘워킹걸’의 관전 포인트를 또 하나 꼽자면, 바로 클라라의 화려한 의상이다. 백보희 역의 조여정 역시 앞서 뉴스핌과의 인터뷰에서 클라라의 의상에 엄지를 치켜들었던 터. 그러니 클라라 본인의 만족도야 말할 것도 없다. 실제 ‘패션’이라는 단어가 항상 따라다니는 그인 만큼 의상에도 직접 아이디어를 제공했을지도 궁금해졌다.

“영화 팀에서 준비해준 의상들과 소품들이죠. 하지만 여러 벌 입어보면서 클라라보다는 난희의 색깔을 찾으려 했어요. 물론 섹시하고 타이트한 의상의 경우 클라라 이미지와 흡사하죠. 반면 레트로 풍의 고전적이면서 화려한 의상은 성 전문가인 난희를 잘 표현할 수 있었고요. 또 귀여운 부분도 보여줬죠. 대중이 클라라에게서 생각했던 모습과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해요(웃음).”

모두가 알다시피 클라라는 프로야구 시구 한 번으로 인생이 바뀌었다. 조금 극단적인 표현이긴 한데 사실이다. 그는 대한민국 시구 역사에 ‘레깅스 시구’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데뷔 8년 차 무명의 설움을 떨치고 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그리고 그 일을 계기로 배운 게 있다. 모든 것이 기회가 될 수 있고, 그 기회가 더 큰 기회를 불러온다는 것. 그렇기에 절대 놓치지 말고 적극적으로 임하자는 것. 그렇게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 살다 보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우선 2월에는 오디션을 보러 미국에 가요. 지난해 휴식 목적으로 갔다가 우연히 관계자와 미팅을 하게 됐죠. 마블 스탠리 회장도 만났고요. 그리고 그때 알았죠. 이들이 한국 영화, 한국 배우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는 걸요. 그러니 이제 더 적극적으로 도전해보려고요. 18일 홍콩에 가서는 ‘천국에서 떨어진 웰시코기 왕자’(가제)라는 단편 영화를 찍을 거고요. 물론 단편이고 카메오 출연이지만, 정말 기대감이 커요. 어떤 일이 또 벌어질까 기대되고 영어 연기는 처음이라 또 설레죠(웃음).”

바쁜 일정으로 2015년 달력이 꽉 찬만큼 새해 목표도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되 여유도 잃지 않고 싶다. 그리고 변하지 않는 그의 영원한 목표이자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즐기며 살 거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2015년 목표는 할리우드 영화 한 편을 찍는 거, 또 국내에서 작품을 통해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사실 아직 제가 연기에 대한 자신이 없어요. 그런데 절 내려놓고 망가져 본다면 부끄러움도 없어질 테고 카메라 앞에서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듯해요. 그리고 마지막, 이성민(클라라의 한국 이름)의 목표는 여행이죠. 그리고 지금처럼 즐겁게 살 거고요. 오늘의 소중함을 알고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서 즐겁게 사는 거죠. 행복은 만들어 가는 거잖아요. 그러니까 여러분도 즐겁게, 긍정적인 에너지 많이 받는 한 해 되세요(웃음).”


“아픔도 많고 사랑도 많은 여자” 오난희, 그리고 클라라


아마 ‘워킹걸’을 본 관객은 영화 속 난희와 클라라가 닮았다는 생각을 할 거다. 섹시한 면모는 물론이거니와 밝고 쾌활한 성격까지. ‘대중에게 각인된 클라라 이미지=영화 속 난희’라는 평에 클라라는 고개를 끄덕였다. 다만, 외적인 모습만큼이나마 내적인 모습까지 비슷하다는 말을 덧붙였다. 그러다 보니 공감도는 자연스레 높아졌다.

“난희가 성인샵을 운영한다는 사실만으로 사람들이 선입견을 품고 바라보잖아요. 그런 면에서 많이 공감했죠. 겉으론 화려하고 강한 모습이라든지 직업을 사랑하는 모습, 좋은 에너지를 항상 주고 싶은 모습도 물론 닮았고요. 하지만 특히 내면이 비슷해요.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못한 제 모습과 고민을 연기를 통해서 표현해서 행복했죠.

사실 제가 10살 때부터 13살 때만 부모님과 같이 살았거든요. 그래서 가족의 그리움, 아픔이 있는데 그런 점이 많이 공감됐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힘들었던, 버터야 하는 시간도 다시 떠올리게 됐고요. 물론 사랑에서도 마찬가지죠. 사랑의 아픔을 겪다 보니 난희처럼 사랑에 더 진지하고 신중해졌죠. 그래서 연애를 못하게 됐지만(웃음). 제가 또 연애를 3~4년씩 길게 만나는 스타일이라 헤어지면 너무 힘들더라고요. 할 줄 아는 것도 없어지고 상처도 더 커서 쉽게 사랑을 못했죠.”

사랑은 고프지만, 연애에는 서툴다는 그. 그럼 부족한 사랑을 어떻게 채우느냐는 말에 일의 즐거움과 대중들의 사랑이라는 답을 내놓았다. 언젠가 팬 사인회에서 받은 ‘성민아 오늘도 수고했어’라는 캘리그라피 액자는 그의 보물이다. 항상 침대 머리맡에 두고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면 그렇게 든든할 수가 없다.

“대중들의 피드백이 오는 걸 볼 때면 혼자가 아닌 기분이 들어서, 저에 대한 반응이 사랑으로 느껴져서 외롭지 않아요. 물론 악성 댓글을 보고 상처받기도 했죠. 하지만 그걸 하나하나 다 생각하면 저 스스로 초라해지니까 조언으로 받아들이려 해요. 실제로도 조언이 되고요.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겠다 싶으면서 오히려 저를 돌아보게 되니까요. 그러면서 또 조금씩 발전하는 게 아닐까요?(웃음)”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사진 이형석 기자 (leeh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