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6일 개막,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 프레스콜…주인영·김영필 열연

기사등록 : 2015-03-06 17: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왼쪽부터) 고수희 김영필 주인영이 6일 오후 서울 대학로 수현재씨어터에서 진행된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 프레스콜에서 열연을 펼쳤다. [사진=수현재컴퍼니(설정컷)]
[뉴스핌=장윤원 기자] 감동과 눈물의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가 오늘(6일) 개막했다.

개막 당일인 6일 오후, 본공연에 앞서 서울 종로구 동숭동 수현재씨어터에서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날 프레스콜에서는 작품의 전막이 시연됐다. 

경숙아베 역에 김영필, 경숙어메 역 고수희(권지숙과 더블캐스팅), 경숙 역 주인영, 자야 역의 황영희(강말금), 꺽꺽 역 김상규, 할베 역 서동갑, 의사 역 이호열(이시훈), 간호사 역의 신사랑이 열연을 펼쳤다. 

극 중 경숙아베는 6∙25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가족을 버리고 혼자 피난길에 나서는가 하면 아내에게 다른 여자를 사랑한다고 절절히 고백하는 등, 현 시대에는 있을 수 없는 인물. 뻔뻔하지만 어딘지 동정심과 애잔함을 자아내는 인물 경숙아베 역에 배우 김영필이 나선다. 

밖으로 나도는 아버지와 그를 향한 미련한 사랑으로 속이 타들어가는 어머니. 두 사람 사이에서 눈치만 보며 유년시절을 보내고, 마침내 한 아이의 어머니가 되는 경숙 역에 배우 주인영이 출연, 어린아이부터 성인의 모습까지 다양한 연령을 안정적으로 소화한다. 
배우 주인영이 6일 오후 서울 대학로 수현재씨어터에서 진행된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 프레스콜에서 열연을 펼쳤다. [사진=수현재컴퍼니(프로필컷)]
지난 2006년 초연된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는 당시 올해의 예술상, 대산문학상 희곡상, 히서연극상-기대되는 연극인상(주인영), 한극연극평론가협회선정 올해의 연극 베스트3, 동아연극상-작품상, 희곡상, 연기상(고수희), 신인연기상(주인영)을 수상하며 화제에 오른 작품이다. 초연 배우와 함께 조재현, 이한위, 박철민, 장영남 등이 합류한 2007년 재공연 시에는 평균객석점유율 110%를 기록하며 사랑 받았다. 

배우 조재현이 대표로 있는 수현재컴퍼니&씨어터의 개관 1주년 기념작,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는 오늘(6일) 대학로 수현재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오는 4월26일까지 공연을 이어간다. 만 15세 이상 관람가. 2만5000원~4만 원.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yunw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