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뮤지컬 ‘아리랑’ 안재욱 “일제강점기 속 민초 이끄는 강인한 양반, 더 절제했다”

기사등록 : 2015-07-16 19: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안재욱이 16일 오후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뮤지컬 ‘아리랑’ 프레스콜에 참석했다. <사진=신시컴퍼니>
[뉴스핌=장윤원 기자] 배우 안재욱이 뮤지컬 ‘아리랑’에서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의 특징 등을 설명했다.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뮤지컬 ‘아리랑’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날 프레스콜에는 고선웅 연출을 비롯해 안재욱 서범석 김우형 카이 윤공주 임혜영 김성녀 이소연 이창희 김병희가 참석했다. 

뮤지컬 ‘아리랑’은 조정래 작가의 원작 대하소설을 뮤지컬화 한 작품이다.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파란의 시대를 살아냈던 민초들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그린다. 신시컴퍼니가 지난 2007년 ‘댄싱 섀도우’ 이후 8년만에 선보이는 대형 창작뮤지컬이다. 

안재욱은 뮤지컬 ‘아리랑’에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쓰는 의식 있는 양반 송수익 역을 맡는다. 송수익 역에는 안재욱과 서범석이 더블캐스팅 됐다.

이날 프레스콜에서 안재욱은 “맡은 캐릭터가 무겁고 딱딱해 보일 수 있다”는 질문에 대해 “민초들이 겪는 당시 시대상, 그들이 처한 상황이 위기이지 않나. 그런 상황에서 송수익은 민초를 독려하고 이끄는 양반이기 때문에 강인한 모습을 보여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양반 역할을 하다 보니, 다른 사람들과 같이 어우러져 웃고 울고도 싶을 때에도 양반이란 역이 주는 무게감 때문에 더 절제해야 했다. 그런 점이 연습하면서 힘들었다. 무대에 그런 송수익의 모습이 보였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고 덧붙였다. 

안재욱은 또, “어느 민족이든 역사가 있고 아팠던 과거, 즐거웠던 과거가 있다. 뮤지컬 ‘아리랑’은 우리의 아팠던 과거를 바로 지금 여러분들에게 보여줌으로 인해서 현재가 많이 지치고 힘들지만 잊고 있었던 아리랑을 다시 한번 가슴에 담아보자는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이 작품을 통해 어떤 계몽을 하려는 건 아니다. 그저, ‘아리랑’으로 잠깐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바람을 밝혔다.

프리뷰를 마치고 16일, 드디어 본공연의 막 오르는 뮤지컬 ‘아리랑’은 오는 9월 5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yunw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