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SK대학생 자원봉사단, '글로벌 콘테스트 어워즈' 수상팀 발표

기사등록 : 2015-12-07 10: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학교폭력, 노인소외, 장애차별 등 혁신적 아이디어 제시한 3개팀 최종 수상

[뉴스핌=김신정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제3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 대회를 6일 개최하고 최종 수상팀을 발표했다.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도전과 혁신으로 긍정적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해피노베이터(Happinnovator)'양성을 목표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연의 장이다.

특히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1차 예선에서 한국 110개 팀, 중국 30개 팀이 지원해 16:1이라는 대회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이번 최종 결선대회는 지난 5월 학교폭력, 노인소외, 장애차별 등 개별 공모주제에 대해 진행된 1차 심사를 통과한 9개팀(한국 6개팀, 중국 3개팀)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팀별로 인큐베이팅 캠프와 멘토링 데이를 거쳐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실제 지역사회 현장에 적용한 결과를 발표했다. 전문 심사위원들은 결선 진출팀의 최종 발표를 듣고 효과성, 창의성, 지속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행복상 2팀(한국 1팀, 중국 1팀), 나눔상 1팀 등 총 3개 수상 팀을 선정했다.  

먼저 '행복상' 한국팀 수상자는 코딩 교육을 통한 아동의 창의력 논리력,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한 '크리에이티브 스쿨(Creatice School)'팀이, 중국팀 수상자는 노인 인식 개선과 알츠하이머 예방을 위한 세대간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한 'AD행동팀'이 각각 선정됐다.

행복상을 수상한 2개팀에게는 각각 1500만원 상당의 해외탐방과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된다. 또 수상팀 전원에게 SK행복나눔재단에서 사회 문제 개선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SK행복나눔재단은 수상한 3개팀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과 맞춤 교육을 통해 아이디어를 보다 전문적으로 발전시켜 SK SUNNY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이번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한·중 대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K SUNNY는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과 실행을 통해 긍정적 사회 변화를 이끄는데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신정 기자(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