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설연휴 영화] 천만영화부터 TV최초방영까지…볼만한 설 특선영화

기사등록 : 2016-02-05 08: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설을 맞아 TV로 만나는 특선영화가 관심을 얻고 있다. 예년보다 길어진 올 설 연휴에는 ‘국제시장’ ‘해적’ ‘명량’ 등 개봉 당시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이 주로 편성됐다. 또 ‘국제시장’을 비롯해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스물’ ‘악의 연대기’ ‘차이나타운’ 등 개봉 후 처음으로 안방극장을 찾는 작품들도 대거 포진됐다. 이에 설 연휴 TV를 통해 즐길 만한 특선영화를 모아봤다.

설연휴 안방극장을 찾는 영화 '명량'(왼쪽)과 '국제시장'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보고 또 봐도 재밌으니까…극장가 사로잡은 인기 영화

해적:바다로 간 산적(5일 밤 11시25분, SBS)
조선 건국 보름 전 고래의 습격을 받아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세력이 벌이는 바다 위 대격전을 그렸다. 개봉 당시 866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으로 손예진이 이끄는 해적단과 김남길이 이끄는 산적단의 연기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명량(6일 밤 10시35분, KBS 2TV)
지난 2014년 개봉 당시 1760만 관객을 동원, 현재까지 역대 흥행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작품이다. 1597년 임진왜란 6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소재로 했다. 김한민 감독이 연출하고 최민식이 이순신을 열연했다.

국제시장(9일 밤 9시40분, tvN)
지난해 첫 1000만 영화에 이름을 올린 작품. 흥남철수, 광부와 간호사 파독, 베트남 참전, 이산가족 상봉이라는 네 가지 사건을 중심으로 평생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네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렸다. 황정민, 오달수, 정진영 등이 열연하고 윤제균 감독이 연출했다.

님아, 그강을 건너지 마오(9일 밤 11시15분, SBS)
실제 노부부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개봉 당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인터스텔라’의 독주에 제동을 걸고 박스오피스 1위까지 오를 만큼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영화는 누적 관객수 480만 명을 돌파했고 1억2000만 원의 제작비로 116억 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

설연휴 안방극장을 찾는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왼쪽)과 '스물'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NEW>

◆‘비주얼 깡패’ 커플부터 ‘남남케미’까지…케미스트리 폭발 영화

내 심장을 쏴라(5일 밤 12시30분, KBS 2TV)
수리정신병원 모범환자가 시한폭탄 같은 친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7년의 밤’ ‘28’ 등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에 등극한 정유정 작가의 동명소설이 원작이다. 관전 포인트는 스물다섯 동갑내기로 등장하는 띠동갑 배우 이민기와 여진구의 남남 케미다.

두근두근 내 인생(7일 밤 11시, EBS)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17세에 부모가 된 철부지 부부와 신체 나이 여든 살의 조로증 아들의 사연을 담았다. 강동원과 송혜교가 철부지 부부를 연기, 역대급 비주얼 부부의 모습을 보여줬다.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의 깜짝 등장은 덤이다.

오늘의 연애(8일 밤 9시40분, tvN)
소유x정기고가 그토록 외쳤던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썸남썸녀의 이야기다. 이승기와 문채원이 썸남썸녀로 변신해 풋풋하고 귀여운 연기를 펼친다. 태티서를 능가하는 이서진, 정준영, 화영, 김소연, 가인, 박은지, 리지 등의 카메오들을 만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스물(9일 밤 9시50분, KBS 2TV)
인생의 가장 부끄러운 순간, 스물을 함께 맞이한 세 청춘의 이야기다. 영화 ‘과속스캔들’ ‘써니’ ‘타짜-신의 손’ 등의 각색가로 활약한 이병헌 감독의 상업 영화 데뷔작으로 촌철살인 대사가 돋보인다. 이병헌 감독의 ‘말맛’을 살려준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의 코믹 연기도 놓쳐서는 안된다.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9일 밤 10시, OCN)
지난 2011년 470만 관객을 동원했던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의 후속작으로 개봉당시 387만 관객을 동원, 소포모어 징크스를 깬 작품이다. 김명민과 오달수는 전편을 능가하는 완벽한 호흡은 여느 로맨스 영화 속 커플보다도 더 사랑스럽다.

설연휴 안방극장을 찾는 영화 '극비수사'(왼쪽)와 '악의 연대기' 포스터 <사진=쇼박스㈜·CJ엔터테인먼트>

◆믿고 봐도 좋다…연기파 배우들이 고른 영화

악의 연대기(6일 밤 9시40분, tvN)
특진을 앞둔 최고의 순간에 사람을 죽인 최반장이 자신이 저지른 살인사건의 담당자가 돼 사건을 은폐하면서 더 큰 범죄에 휘말리는 이야기. ‘숨바꼭질’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스릴러 1위를 기록한 손현주가 최반장 역을 맡아 극의 입체감을 살렸다.

표적(7일 밤 11시40분, KBS 2TV)
원작 ‘포인트 블랭크’의 큰 줄기를 따르지만, 사건이 아닌 인물 관계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가 재미를 더했다. 하지만 최고의 관전 포인트는 역시나 류승룡, 유준상, 김성령 등 배우들의 열연. 특히 류승룡은 화끈한 액션 연기로 마성의 카사노바, 킹 메이커, 바보 아빠를 잇는 뚜렷한 인상을 남겼다.

극비수사(8일 밤 9시50분, KBS 2TV/ 9일 오후 1시20분 캐치온)
곽경택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지난 1978년 부산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수사물이다. 개봉 당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받았는데 연기에 있어서는 이견이 별로 없는 김윤석과 유해진의 연기적 시너지가 대단하다.

차이나타운(8일 밤 12시30분, 채널CGV)
쓸모 있는 자만이 살아남는 차이나타운에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살아온 두 여자의 삶을 그렸다. 흔히 ‘남자 영화’라고 생각하는 범죄액션스릴러 장르에서도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김혜수가 관전 포인트다. 보너스 트랙은 ‘응답하라 1988’ 박보검, ‘치즈인더트랩’ 김고은의 색다른 모습.

설연휴 안방극장을 찾는 영화 '터미네이터:제니시스'(왼쪽)와 '겨울왕국'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고전명작부터 시리즈물까지할리우드 영화 총출동

미션임파서블 시리즈(5일 오전 11시30분, OCN)
지난 1996년 개봉한 ‘미션임파서블’부터 ‘미션임파서블2’ ‘미션임파서블3’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까지 4편을 연속 상영한다.

터미네이터:제니시스(5일 저녁 8시50분, 채널CGV)
맥지 감독이 ‘터미네이터:미래전쟁의 시작’에 이어 6년 만에 선보인 작품이다. 인류와 기계의 전투에 집중하는 동시에 시리즈의 세계관을 관통하는 시간 여행을 넣어 오마주를 완성했다. 원조 터미네이터이자 31년 세월을 뛰어넘은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액션 연기는 역시나 명불허전.

러브스토리(5일 밤 10시25분, EBS)
“사랑은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는 명대사를 낳은 아더 힐러 감독, 알리 맥그로우, 라이언 오닐 주연의 고전명작. 명문 부호의 아들 올리버와 이태리 이민 가정의 가난한 딸 제니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겨울왕국(8일 밤 10시, OCN)
지난 2013년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애니메이션으로 부모를 잃은 공주자매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다. 80인조 오케스트라가 동원된 웅장한 배경음악부터 화려한 화면까지 뭐하나 놓칠 부분이 없다. 특히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됐던 삽입곡 ‘렛 잇 고(Let it go)’가 포인트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페이스북 바로가기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