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총선 D-9, 새누리 '경남 민심 굳히기'vs 더민주 '경기 공략'

기사등록 : 2016-04-04 08: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민의당, 서울 주요지역 집중 유세

[뉴스핌=김나래 기자] 여야 지도부는 4·13 총선을 9일 앞두고 4일 각각 경남과 경기, 서울에서 바람몰이에 나선다.

새누리당은 전날 부산에 이어 경남에서 연이틀째 '텃밭' 에서 표굳히기에 나서고, 더불어민주당은 접전지인 경기지역에 화력을 집중한다. 또 국민의당은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의 방송 토론회에 이어 서울에서 선거유세를 하며 표심을 호소할 예정이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30분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고 총선 승리 전략을 논의한다.

(왼쪽부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 <사진=뉴시스>

오전 11시부터는 강기윤 의원의 지역구인 창원 성산지역의 가음정 시장과 상남 시장을 돌며 지원 유세에 나선다. 오후에는 이만기 후보가 출마한 경남 김해을의 외동 전통시장을 돌며 지지를 당부하고, 홍태용 후보가 나선 김해갑의 진영읍 시장도 방문한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도 남양주 갑·을·병 지역을 돌며 지원 유세를 하고, 서청원 최고위원은 경기 안산 단원갑과 광명갑 등에서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종인 더민주 비상대책위 대표는 지난 2박 3일 호남과 제주 강행군을 마친 데 이어 이날은 서울과 경기 등 7곳의 선거구에서 지원 유세에 나선다. 김 대표가 수도권 중 경기를 방문한 것은 공식 선거운동 시작 후 이번이 처음이다.

김 대표는 오전 서울 광진갑 전혜숙 후보 사무실에서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과 중앙선대위 회의를 개최한 뒤 경기 지역 후보들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에서는 용인과 수원에서 2차례 합동 유세를 진행하고 저녁에는 이종걸 원내대표가 출마한 안양 만안 지역 유세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3당 경쟁체제 정립의 필요성을 역설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더불어민주당과의 야권 연대 논란과 관련, 기존의 독자 노선을 거듭 확인하는 등 총선 전략 및 쟁점에 대한 입장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에는 자신의 지역구인 노원병에서 출근 인사를 한 뒤 토론회 준비에 집중하고, 토론회 후에는 서울 용산구와 중·성동구, 동대문구, 도봉구 등지에서 지원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김나래 기자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