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사업장, 어린이 놀이터로 변신

기사등록 : 2016-05-05 10: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수원·기흥·구미 등 임직원 및 지역주민에 개방

[뉴스핌=황세준 기자] 삼성전자 지방 사업장들이 어린이 놀이터로 변신했다.

삼성전자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수원, 기흥/화성, 구미, 광주 등 각 사업장을 임직원 가족과 협력사, 지역주민 등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는 삼성전자와 계열사, 협력사 임직원과 가족 등 역대 최대규모인 6만3000여명을 초청해 55만평 캠퍼스 전체를 개방하는 '2016 사랑가득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봄나들이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도 초청해 지역 아동센터,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가족 1000여 명이 함께 했다. 프로그램은 삼성노래자랑, 카니발 퍼레이드, 중국기예단, 전통혼례/놀이, 클래식카 모터쇼, 헬기, 전시사생대회, 백일장, 연날리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 삼성전자는 전세계 전자산업의 역사와 최신 IT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S/I/M(Samsung Innovation Museum)을 개방,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장과 실내체육관도 북카페, 대형 종이미로 등으로 운영했다.

아울러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 일동이 '희망기부금(5.5억원)'을 4개 단체(플랜코리아, 어린이재단, 대한적십자사, 월드비젼)에 전달했으며 각 단체들도 '나눔교육부스'를 운영했다.

이와 함께 평소 보안에 엄격한 삼성 나노시티(반도체 사업장)도 어린이날을 맞아 기흥/화성캠퍼스를 개방해 '제 23회 철쭉제'를 열고 임직원 가족, 지역주민, 협력사 임직원 등 7만여명을 초청했다.

삼성 나노시티 기흥/화성캠퍼스는 최첨단 반도체 기술이 집약된 곳으로 평소에는 보안을 위해 출입이 엄격하게 제한되지만 매년 어린이날만은 일일 놀이공원으로 변신한다.

행사는 세계 악기와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 워터 슬라이드·범퍼카 등 놀이기구, 뮤지컬 빨간 모자, 버블 매직쇼 공연 등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방재센터 임직원들이 일일 선생님으로 변신해 소방차 탑승부터 물 쏘기까지 소방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이밖에 구미의 삼성 스마트시티도 '꾸러기 페스티발'을 개최해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구미지역 시민 등 총 1만6000여 명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가족 500여명도 함께 했다.

광주 그린시티 역시 '어린이날 행복 큰 잔치'를 개최해 5000여명의 임직원 가족, 소외계층, 지역주민 등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삼성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삼성그룹은 임직원과 가족, 지역주민 등 총 30만명이 참여하는 사업장 개방 행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농촌 일손돕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