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한화 이글스 ‘정우람 연이틀 무리수’에 아슬아슬 1점차 3연패 탈출

기사등록 : 2016-05-26 22: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화 이글스 ‘정우람(사진) 연이틀 무리수’에 아슬아슬 1점차 3연패 탈출.<사진= 뉴시스>

한화 이글스 ‘정우람 연이틀 무리수’에 아슬아슬 1점차 3연패 탈출

[뉴스핌=김용석 기자] 한화 이글스가 8회말 대거 5득점, 1점차로 승리했다.

한화 이글스는 26일 고척돔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7-6으로 승리, 3연패서 탈출했다.

0-0의 균형을 깨고 4회 넥센이 호투하던 송은범을 상대로 4득점에 성공했다.

넥센은 4회말 2사 상황서 김민성이 좌중간 2루타로 3루에 있던 박정음을 홈으로 불러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넥센은 박동원의 우전 2루타로 2루주자 김민성과 1루주자 이택근을 홈으로 불러 들인 뒤 김하성의 적시타로 박동원이 홈에 들어와 4-0으로 앞서 나갔다.

6회초 한화는 연속 3안타로 2점을 내며 추격을 시작했다. 박주현 대신 나온 이보근을 상대로 김태균의 내야 안타 후 로사리오가 라인 바로 안쪽에 떨어지는 우전 2루타로 2사 2,3루 상황이 됐다. 이때 6번 양성우는 이보근의 2구를 그대로 받아쳐 주자를 모두 불러 들였다. 4-2.

이후 한화는 하주석의 안타와 이성열의 몸에 맞는 볼로 만루를 만들었다. 김성근 감독은 이 상황에서 9번 차일목 대신 대타 이종환을 투입했지만 이종환은 변화구 제구에 어려움을 보이며 잠시 흔들렸던 이보근과의 6구 승부 끝에 삼진으로 물러났다.

4회 잠깐 흔들린 송은범은 7회말 2사 상황서 김하성에게 볼넷을 내 준 뒤 심수창과 교체됐다. 송은범은 최고 구속 149km의 공을 뿌리며 6.2이닝동안 26타자를 상대로 6피안타 2볼넷 4실점(자책)으로 호투를 펼쳤다. 투구수는 109개(스트라이크 63개, 볼 46개). 송은범은 지난 20일 대전에서 열린 kt전에서 이날과 같은 6.2이닝동안 무실점을 기록, 시즌 첫 승을 거뒀다.

한화는 8회 2사후 대거 5득점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8회초 선두타자 양성우는 김상수에게 7구 승부끝에 볼넷으로 진루했다. 이후 하주석은 김상수의 5구를 타격, 좌전 1루타를 작성, 무사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이에 김성근 감독은 이성열 타석서 번트 작전을 냈다. 하지만 2루주자 양성우가 아웃돼 다시 1사1,2루 상황을 맞았다. 하지만 한화는 조인성의 뜬공이후 정근우의 이날 첫 안타로 2루에 있던 하주석을 불러 들였다. 4-3.

이후 한화는 넥센의 연이은 실책을 놓치지 않고 4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진 8회 2사 1,2루서 이용규가 볼넷을 얻어 만루 찬스를 만들었다. 이에 넥센은 다시 투수를 구원 공동1위 김세현으로 교체했다. 타석에 들어선 송광민은 김세현을 상대로 평범한 내야 안타를 쳐냈다. 하지만 1루수 채태인은 급한 마음에 원바운드 공을 던졌고 공은 주자를 아웃 시키기 위해 들어온 투수 김세현의 글러브서 벗어났다. 채태인의 실책을 놓치지 않고 3루 주자 이성열과 정근우가 홈으로 쇄도, 경기를 뒤집었다. 5-4.

이후 넥센의 실책이 또 나왔다. 나오자마자 점수를 내준 김세현의 폭투가 이어졌고 3루에 있던 이용규가 추가점을 낸데 이어 정근우도 2루로 진루했다. 김태균은 2사 2루 상황서 우전 1루타로 정근우마저 불러 들였다. 7-4.

8회 김성근 감독은 전날 구원에 실패한 정우람을 연이틀 등판시켰으나 정우람은 선두타자 김민성에게 안타를 허용해 2점을 허용했다.

한화는 8회말 박정음의 볼넷 이후 심수창 대신 박정진을 올렸다. 1사 1루 상황서 박정진은 채태인을 볼넷으로 보낸 후 대니 돈을 삼진으로 돌려 세우며 위기를 모면했다.

그러나 한화는 2사 1,2루상황서 정우람을 마운드에 올렸다. 정우람의 올시즌 첫 연투. 전날 홈런을 터트린 김민성은 정우람의 초구를 타격, 펜스 상단을 맞추는 좌중간 3루타를 쳐내 주자를 모두 불러 들였다. 7-6. 김민성의 안타는 펜스를 맞고 튕겨 나오는 홈런성 타구였다.

9회말 정우람은 선두타자 김하성에게 연속으로 볼넷을 내줬고 넥센은 임병욱의 희생번트로 김하성을 2루로 진루시켰다. 넥센은 1사 2루상황서 서건창의 뜬공과 대타 홍성갑의 삼진으로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정우람은 전날 35개 투구후 이날도 25개의 공을 던져 주말 등판을 할 수 없게 됐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