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38사기동대' 서인국·마동석 깡패로 변신, 오대환 재등장 사기단 합류…긴장감 UP

기사등록 : 2016-07-31 00: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8사기동대'에서 깡패로 변신한 서인국과 마동석 <사진=OCN '38사기동대' 캡처>

[뉴스핌=이현경 기자] '38사기동대'에서 마동석과 서인국이 사기를 치기 위해 건달로 변신했다. 여기에 오대환까지 돌아와 사기극이 탄탄대로로 진행됐다.

30일 방송한 OCN '38사기동대' 14회에서는 왕회장(이덕화)의 힘을 얻어 천갑수(안내상) 서원 시장과 최철우 회장 사이의 비리를 밝히기 위한 양정도(서인국), 백성일(마동석) 군단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백성일은 왕사장을 만나 천갑수 시장을 만나라고 했다. 그는 기자회견을 열어 공공시설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히라고 했다. 백성일은 "공공복지, 그게 천갑수 시장이 가장 신경쓰는 것이에요. 물론 말로만 그렇지만"이라고 말했다.

마침 천갑수 시장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백성일은 "분위기 무르익으면 바로 본론에 들어가세요. 중동을 누비던 회장님의 카리스마 보여주세요"라고 말했다.

왕회장은 천갑수를 만나 "저 사실 서원시에 크게 관심 없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시장님한테 관심 있습니다. 곧 지방선거 있지않습니까. 시장님 찍을 거예요. 상대 후보와 박빙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럼 문제는 돈이에요.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시장님 돈 있으세요?"라고 물었다. 

이에 천갑수는 "초면에 이런 얘긴"이라고 조심스러워 했다. 왕회장은 "초면이라 이야기합니다. 술 먹고 친해지고, 이런거 아무 의미 없습니다. 낮에 맨정신에 이런 얘기하는게 제 방식입니다. 시장님, 선거 치를 돈 있습니까"라고 되물었다.

이어 왕회장은 "전 시장님 도움 없이도 잘 먹고 잘 살고. 나중에 나한테 덜미 잡혀 시정을 잘 운영하지 않을까 그런 걱정 마시고 제 손 잡으세요. 이건 정경유착이 아닙니다. 늦은 나이에 평생 친구를 만드는거죠"라고 달콤한 제안을 했다. 이에 시장은 "고민해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양정도는 최철우(이호재)를 만나러 갔다. 회장님 체납 세금 1000억 우리가 어떻게든 받아내겠다고 말하려고 왔다고 사기를 쳤다. 백성일의 계획은 1000억을 떼어 먹으려는 것처럼 소리를 내고 뒷통수를 치는 것이었다.

오대환이 사기단에 합류했다. <사진=OCN '38사기동대' 캡처>

이날 마진석(오대환)이 사기단에 합류해 긴장감을 높였다. 그는 이제 빈털터리가 될 것이라며 사기단의 일에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마진석은 조상진(김응수)을 노렸다. 양정도는 "개털이었던 사람이 범털되서 돌아오면 '아, 얘는 뭘해서 돈을 벌었지?' 이렇게 생각하고 접근한다"고 했다. 그리고는 "대출 사기 죄로 넘겨버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백성일과 양정도, 미주(이선빈) 등은 최회장 측근에게 덤벼들었다. 미주가 그 남성이 있는 술집으로가 그를 유인했고 장학주(허재호)가 주먹으로 기절시켜 창고로 데려왔다.

양정도와 백성일은 깡패 차림으로 등장했고 "우리가 최회장님이 보내서 온 거야. 우리 얼굴 본 사람중에 살아있는 사람이 없는데? 당신 왜 회장님 돈 건들였냐고. 회장님이 우스워? 이거 빼도박도 못해. 저 세상 가서 살아"라며 겁을 줬다.

양정도는 "가만히 있어. 삑사리 나면 많이 아프다"며 연장으로 치려고 했다. 이때 "회장님한테 전화가 왔어"라며 백성일은 멈추라고 했다. 백성일은 "그런데 그건 그 친구는 조금"이라며 전화를 이어가다 한숨을 크게 내쉬었다. 그러더니 "너 진짜 재수 좋네. 회장님이 이번만 봐주신대"라며 내보냈다.

'38사기동대'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 방송한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