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장병들이 뽑은 '송편 잘 빚을 여배우' 한효주-한가인 등

기사등록 : 2016-09-12 14: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방일보 설문조사 '장병 별별랭킹'…박신혜-배수지-송혜교 순

[뉴스핌=이영태 기자] 국군 장병들은 추석을 맞아 송편을 가장 잘 빚을 것 같은 여배우로 '단아함의 대명사'로 꼽히는 탤런트 한효주를 꼽았다.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신혜-한효주-배수지 <사진=SBS, 이형석 사진기자>

국방홍보원이 발행하는 국방일보는 한가위를 앞두고 지난 8월17일부터 31일까지 '송편 잘 빚을 것 같은 여배우'를 주제로 장병 온라인 설문조사 '장병 별별랭킹'을 진행한 결과 단아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효주씨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인트라넷 설문조사에 참여한 458명의 장병 중 20.7%에 해당하는 95명이 한씨를 선택했다.

장병들은 '아름답고 참한 현모양처 스타일로 무엇이든 잘해낼 것 같다', '새색시처럼 송편을 잘 빚을 것 같은 이미지', '얼굴이 예쁘면 송편도 잘 빚는데요' 등을 이유로 들었다. 또 한씨가 현재 여주인공으로 출연중인 MBC 수목드라마 <더블유(W)>를 인용해 '만화 속에도 들어가는데 뭔들 못할까'라며 열혈팬임을 자부하기도 했다.

설문조사 상위 10위권에도 한씨처럼 주로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여배우들이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최근 엄마가 된 한가인(10.3%, 47명)이 뽑혔다. 장병들은 '한가위는 한가인!'이라며 이름을 이용해 힙합 라임을 완성하는가 하면 '매끈하게 잘 만들어진 송편 같은 생김새, 긴 손가락, 주부 9단, 무엇보다 한가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이름'이라고 구체적인 이유도 적시했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발군의 요리 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던 박신혜(9.2%, 42명)는 3위를 차지했다. 장병들은 '여배우답지 않은 수수한 모습으로 요리하는 모습에 반했다', '싹싹하고 집에서 살림도 곧잘 할 것 같아서'라며 호감을 숨기지 않았다.

4위는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열연한 배수지(8.7%, 40명), 5위는 한류스타 송혜교(8.1%, 37명)가 차지했다. 6위에는 각각 35표씩(7.6%)을 얻은 '국민엄마' 김혜자와 귀엽고 복스러운 여동생 이미지로 사랑받는 박보영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들의 뒤를 이어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여주인공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케이블채널 tvN <또 오해영!>으로 대세배우에 합류한 서현진이 32표(7%)씩을 받아 공동 8위에 올랐다. <대장금> 이영애(6.6%, 30명)는 10위에 그쳤다.

기타 의견으로 김수미, 고두심, 나문희 등 '엄마 손맛'을 보여줄 것 같은 중견 여배우를 비롯해 '외국인 며느리' 탕웨이, '기부천사' 한지민 등이 장병들의 선택을 받았다.

국방일보는 올해 국군 장병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 '장병 별별랭킹' 코너를 신설하고 매월 장병들의 생각과 이야기를 신문 지면과 온라인 국방일보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이영태 기자 (medialy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