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롯데, 장애인 인식 개선 '슈퍼블루 마라톤' 개최

기사등록 : 2016-10-09 10: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장애인·비장애인 5000여 명 참가해 함께 달려

[뉴스핌=함지현 기자] 롯데그룹은 지난 8일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공동 주최한 ‘2016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가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다고 9일 밝혔다.

<사진=롯데그룹>

롯데그룹에 따르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슈퍼블루 마라톤은 롯데그룹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슈퍼블루 캠페인’의 일환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허물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장애인 400여 명을 포함한 5000여 명의 참가자들은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끈을 묶고 달렸다. 대회 코스는 총 3개로 진행됐다.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 잔디광장을 기점으로 ▲공원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슈퍼블루 코스) ▲가양대교를 돌아오는 10km 코스 ▲마포대교를 돌아오는 하프 코스 등으로 나뉘어 열렸다. 그 중 5km 코스(슈퍼블루 코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코스로 운영됐다.

마라톤 시작 전에는 ‘슈퍼블루 5가지 약속’을 전체 참가자들이 함께 선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선서에는 장애인에 대한 바른 언어사용부터 시작하자는 기본적인 인식개선 실천방안이 담겨 있다. 행사 후에는 장애인 밴드 ‘프리즘 앙상블’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롯데 계열사들 역시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발달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세븐카페 커피 나눔 부스를 마련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응급상황에 대비한 AED(자동제세동기)부스를 운영하고, 마라톤 경기 중에는 코스 내에 AED를 멘 자전거 봉사단을 파견했다. 또한,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롯데하이마트는 대회 기념품 및 시상품을 후원했다.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은 “슈퍼블루 마라톤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