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THE K2(더케이투)' 지창욱, 쿠마르 게이트 증거 구하다 총상?…윤아, 송윤아에게 "한 번만 보게 해주세요, 엄마" 눈물

기사등록 : 2016-11-04 21: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THE K2(더케이투)' 13회가 방송됐다. <사진=tvN 'THE K2(더케이투)' 캡처>

[뉴스핌=황수정 기자] 'THE K2(더케이투)' 지창욱이 쿠마르 게이트의 진실에 다가갔다.

4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THE K2(더케이투)' 13회에서 김제하(지창욱)가 안나(임윤아)를 구하기 위해 쿠마르 게이트의 진실을 발견, 증거를 찾기 위해 사지로 뛰어들었다. 

앞서 최유진(송윤아)이 안나에 대해 "가슴으로 낳은 딸"이라며 장세준(조성하)의 친딸임을 밝혔다. 이에 최유진은 엄혜린(손태영)을 죽인 용의자로 지목, 검찰 수사를 받아 파란을 일으켰다.

이에 대해 장세준은 기자회견을 열어 과거 자신이 구치소에 있을 때 엄혜린이 다른 사람과 결혼을 했고, 힘들었을 때 최유진이 곁에 있었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이 결혼한 후 엄혜린이 안나를 데리고 찾아와 친딸임을 밝히겠다고 협박해 정치 생명 때문에 숨기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장세준은 엄혜린의 죽음에 대해 "당장 오지 않으면 수면제를 먹고 자살하겠다는 위협을 전에도 들었던 말이라 믿지 않았다"며 "다음날 주검으로 발견됐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최유진이 엄혜린을 죽인 것 같다고 말한 목격자는 최유진이 심은 배우. 결국 최유진은 무혐의로 풀려났고, 이를 지켜보던 모두는 분노했다. 안나는 "거짓말"이라며 눈물을 흘렸고, 김제하는 김실장(신동미)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이런 짓 꾸미는게 얼마나 끔찍한 지 아냐"며 "너희들 실수한거다"고 경고했다.

박관수(김갑수)는 "또 당했네. 부부사기단 같은 놈들"이라고 허탈해 했고, 최성원(이정진)은 최유진을 찾아가 사과했다. 최유진은 안나와의 연락을 끊을 것을 종용했고, 최성원은 안나의 전화를 피할 수밖에 없었다.

김제하는 힘들어 하는 안나에게 "울면 힘빠져서 못싸운다. 진짜 싸움은 이제부터다"라고 위로했다. 이어 집에 돌아온 장세준과 이야기해볼 것을 제안했다. 장세준은 안나에게 기자회견은 거짓말이라고 눈물을 흘리며 변명했다. 그러나 안나는 "정치가 아빠의 모든 것인 이유는 아빠가 엄마도 나도 버렸기 때문"이라며 "걱정하지 마라. 아빤 이미 딸을 잃었다"고 냉정하게 대했다.

다음날 안나는 엄혜린의 묘를 찾아 눈물을 흘렸고, 이때 최유진도 찾아왔다. 경계하는 안나에게 최유진은 "이제 법적으로 내 딸이 되는 거다. 가만히 있으면 대통령의 딸이 될 수도, JB그룹의 주인이 될 수도 있다. 모든 걸 가지고도 만약 복수가 하고 싶다면 그때 하렴"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안나는 끝까지 엄마를 죽인 범인을 밝히고자 했다. 이에 최유진은 "네 인생에 계속 슬픈 일만 생길거다. 네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널 지키려다 죽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안나가 "그 전에 제하가 당신을 죽일거야"라고 말했지만 최유진은 안나가 모르는 김제하의 비밀에 대해 폭로했다.

'THE K2(더케이투)' 13회가 방송됐다. <사진=tvN 'THE K2(더케이투)' 캡처>

최유진은 김제하가 PTSD 때문에 사람을 못 죽이는 사실과 약혼했던 여자의 복수를 위해 자신과 손 잡은 것, 이름이 가명이며, 이라크에서 민간인을 학살한 혐의로 전범재판소에 회부된 사실 등을 모두 밝혀 안나를 충격에 빠뜨렸다.

김제하는 장세준을 찾아가 "선거에서 이기고 최유진의 꼭두각시를 벗어나게 해드리겠다. 대신에 안나의 엄마를 죽인 진범을 밝혀달라"고 제안했다. 김제하는 일명 '쿠마르 게이트'에 대통령의 아들이 연관된 사실을 알아냈고, 이를 이용해 박관수와 최유진을 쳐낼 계획인 것. 장세준은 이에 동의했다. 그러나 김제하가 이 사실을 안다는 것을 최유진도 알게 됐다.

김제하는 박관수를 찾아갔고 "그렇게 넋 놓고 있을 상황은 아니다"며 "쿠마르 게이트의 진범을 거의 찾은 것 같더라"고 말했다. 박관수는 깜짝 놀라 "어떻게 알았냐"고 물었고, 김제하는 "김석한이라고 그 사람도 감지하고 있더라"며 대통령의 아들도 언급했다.

박관수는 바로 건강검진을 핑계로 김석한을 찾아가 위험을 경고했고, 김석한은 오히려 "없애려고 했지만 아버님이 그걸로 비서실장 없애는 걸 보니 잘 이용해야겠더라"며 "청와대 들어가도 제가 그걸 갖고 있다는 걸 잊지마라"고 재협박했다.

김제하는 박관수가 김석환을 찾아간 것을 감시했고, 최유진의 지원사격을 받아 주철호(전배수)의 도움을 받게 됐다. 김제하는 주철호에게 티나게 김석한을 감시할 것을 명령했고, 의문을 가지는 그에게 "불안하게 해서 스스로 꺼내게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제하의 말대로 김석환은 심한 감시에 불안감을 느꼈고 덫에 걸리고 말았다. 김제하가 보는 자리에서 김석환은 메모리카드를 손에 쥐었고, 김제하는 "거기였구나"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띄었다.

이후 공개된 예고에서 김제하는 메모리카드를 뺏어 탈출하려다 총상을 당한다. 최유진은 수술을 받는 김제하를 바라보며 "자기 손에 우리 회사의 운명이 달렸어"라며 기도한다. 안나는 "제하 한 번만 만나게 해주세요"라고 눈물을 흘리며 최유진에게 부탁하고, 거절하자 "엄마"라고 불러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tvN 'THE K2(더케이투)'는 매주 금, 토 저녁 8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