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동탄호수공원을 품은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

기사등록 : 2016-12-23 11: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 조감도

[뉴스핌=이동훈 기자]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 동탄호수공원을 품은 ‘어울림’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금호건설과 계룡건설, 신동아건설은 동탄2 A88블록 공공주택사업인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최고 20층, 9개동, 총 681가구 규모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로 꾸민다. 주택형 별로는 ▲74㎡ 188가구 ▲84㎡A 372가구 ▲84㎡B 116가구 ▲84㎡C 5가구 등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40만원 정도로 주변 시세와 비교해 저렴하다.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옆 중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해 단지 주변에는 유치원, 초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반경 500m 안에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 유치원 3곳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동탄호수공원’과 근처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탄호수공원을 연결하는 근린공원과 단지 외곽 산책로를 통해 동탄호수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체육시설, 휴게시설을 갖춘 장지천수변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호수공원 입지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저층부(1~3층)에는 측벽 발코니, 1층 지하 다락방, 1층 테라스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 74·84㎡ 일부 저층가구(1~3층)에는 측벽 발코니를 통해 드레스룸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1층 일부 가구에는 지하에 다락방을 만든다. 서재, 오디오룸 등 다양한 용도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최상층에는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테라스를 갖춘 중소형 펜트하우스(전용 84㎡C)도 선보일 예정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단지 순환 산책로를 비롯해 행복물결화원, 햇살드림화원, 둘레 풍경길, 문화나눔화원 등 야외에서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주출입구 인근에는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여성취미실, 독서실, 어린이집을 갖춘 대형 실내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자들을 위해 동탄2신도시에서 보기드문 테라스를 갖춘 게스트하우스(1실/전용59㎡)와 법정기준보다 넓은 광폭 주차장(2.4m~2.5m)이 적용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효율 조명기기를 비롯해 에너지 절약과 소음저감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적용, 태양광발전설비,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정보통신 특등급)을 갖춘 월패드를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광역교통망도 장점이다. SRT동탄역과 가깝고, 인근에는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동탄대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연결하는 동탄JC가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견본주택이 있다. 2019년 3월 입주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leed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