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설연휴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뷰티O2O' 5선

기사등록 : 2017-01-29 09: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헤어샵, 네일샵, 피부관리 등 뷰티샵 예약 및 결제 가능

[뉴스핌=이수경 기자] 즐거운 설 명절이 다가왔다. 하지만 설 명절 음식 준비나 장거리 운전 등으로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쉽다. 이같은 스트레스는 주름, 기미, 여드름 등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모처럼 휴일인만큼 피부 마사지나 네일아트로 연휴 피로를 해결하는 것이 방법이다. 뷰티샵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 5가지를 소개한다.

                                            <사진=헤이뷰티>

'헤이뷰티'는 네일아트, 헤어, 피부관리 등 각종 시술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날짜와 원하는 시술을 입력하면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뷰티살롱을 근거리 순으로 보여준다. 일일이 매장에 전화를 걸지 않고도 바로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설 연휴 동안 문을 여는 강남, 홍대입구, 선릉, 의정부 지역 뷰티샵 정보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조건에 맞는 미용실 검색, 사용자 리뷰 확인, 편리한 예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술 예약 후 신용카드와 카카오페이로 선결제하면 헤어샵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예약 시간 30분 전까지는 예약 날짜나 시간을 무료로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다만 예약 시간 10분이 지나면 10%를 노쇼(예약부도) 수수료가 부과된다.

네이버 또한 미용실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 웹페이지에 '안산 미용실', '홍대 미용실’과 같이 지역명과 미용실 키워드를 함께 입력하면 예약 가능한 미용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예약뿐만 아니라 '네이버톡톡’을 이용해 1:1 채팅 문의도 넣을 수 있다.

                          <사진=컷앤컬>

'컷앤컬'은 청담동 고급 헤어 살롱 시술 가격과 스타일을 검색할 수 있는 앱이다. 가격이나 미용실 위치보다는 마음에 드는 헤어 스타일을 고를 수 있는 디자인 북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사용자는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골라 선결제 및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중이다. 

'뷰티인나우'는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샵의 비어있는 예약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당일 예약이 가능한 뷰티 할인 티켓을 판매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뉴스핌 Newspim] 이수경 기자 (sophi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