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박근혜 파면] 유일호 "경제정책 흔들림 없이 운용될 것"

기사등록 : 2017-03-10 17: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외신인도 유지에 만전…국제신용평가사에 한국경제 안정 강조 서한

[세종=뉴스핌 정경환 기자]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경제정책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운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해 헌법재판소에서 인용 결정이 내려졌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유 부총리는 "정부는 그간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국정을 정상적으로 운용해 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기까지 모든 국가시스템은 헌법과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경제 분야에선 우리나라의 대외신인도 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유 부총리는 "국회의 탄핵소추안 의결 이후 비상경제대응 체제를 구축하고 경기 회복과 민생 안정, 리스크 관리에 주력해 왔다"며 "특히, 이번 탄핵심판 인용 이후로는 외국인투자자 등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국제신용평가사, 외국정부, 국제기구 등과 원활히 소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대외신인도 유지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3대 국제신용평가사에 한국경제 시스템의 안정성을 강조하는 부총리 명의의 서한을 발송했다.

유 부총리는 "그간 우리경제는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왔고, 그때마다 우리 기재부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며 "경제부총리로서 남은 재임기간 동안 선우후락(先憂後樂, 다른 사람보다 먼저 근심하고 다른 사람보다 나중에 즐긴다)의 자세로 역사적 소명과 책임을 가지고 경제와 민생안정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정부 출범을 대비해 원활한 인수인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절한 준비를 해야 한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국민들은 정부의 역할에 기대를 건다는 점을 명심하고, 여러분들도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긴장감을 갖고 성실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핌 Newspim] 정경환 기자 (hoa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