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트와이스 '시그널', 애교 넘치는 초능력 소녀로 컴백 "우린 입덕하기 좋은 걸그룹"(종합)

기사등록 : 2017-05-15 20: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걸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 앨범 '시그널(SIGNAL)'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뉴스핌=양진영 기자] 트와이스가 애교 넘치는 초능력 소녀로 컴백했다. 신곡 '시그널'에서 트와이스는 JYP 특유의 강렬한 리듬과 퍼포먼스로 5연속 흥행 기록을 쓴다.

트와이스는 15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4번째 미니앨범 'SIGNAL(시그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했다.

이날 트와이스는 '시그널' 첫 무대를 공개하기 앞서 'TT'와 'KNOCK KNOCK'을 먼저 선보이며 신곡에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시그널' 무대에서 트와이스는 교복을 변형한 의상으로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강조했다. 앞서 블랙아이드필승과 계속해서 협업했던 트와이스는 이번에 박진영PD의 곡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기존의 경쾌한 분위기는 유지한 채로 독특한 비트와 랩을 더해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꾸몄다. '찌릿춤' '하트춤' 등 단숨에 눈길을 끄는 포인트 안무도 돋보였다.

지효는 "3개월 전에 'KNOCK KNOCK'으로 컴백 했었는데 빠른 시간에 돌아오게 돼 기분이 좋다"면서 "그동안 나연언니가 시작하고, 훅도 나연언니와 제가 하고 랩은 채영이와 다현이만 했었다. 그런 파트배분들이 다양해져서 새로운 느낌이 든다"고 트와이스의 변신을 소개했다.

신곡 '시그널'의 뮤직비디오에 관한 설명도 곁들였다. 지효는 "학교에서 외계인을 만나서 신호를 보내는 콘셉트다. 학생다운 사랑스러움을 어필하기 위해 스쿨룩 콘셉트를 택했다"고 말했다.

또 다현은 초능력 소녀로 변신한 점을 언급하며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초능력은 약간 어설프다. 미나언니는 최면술인데 본인이 걸려서 정신을 잃고 정연언니도 시간을 멈추는 능력이 있는데 역시 본인이 걸린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데뷔 때부터 무려 5연속 흥행을 이끈 트와이스는 약간의 부담감을 토로하면서도 "이번에 박진영 PD님과 새롭게 곡작업을 했고 안무도 파워풀하게 준비해서 새로운 모습을 대중이 사랑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걸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 앨범 '시그널(SIGNAL)'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나연은 특히나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데뷔 전부터 오래 연습고 하고 식스틴을 거치면서 꼭 박진영PD님 곡으로 꼭 활동을 해보고 싶어했다. 색다른 모습을 대중에게 보여드릴 기회가 온 것 같아서 많이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채영과 지효는 이번 앨범에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채영은 "예은 선배님이 저희 곡에 가사를 써주셔서 재밌게 작업도 하고 녹음도 했다. 지효 언니와 제가 작사에 참여를 하기도 했다. 그것도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얘기했다.

현 걸그룹 중 원톱으로 이견이 없는 트와이스. 멤버들은 "노래마다 따라부를 수 있는 킬링파트가 늘 있었다. 저희가 좀 사랑스럽게 표현하려고 한 걸 좋아해주시지 않았나"라고 나름의 인기 비결을 분석했다.

나연은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게 정말 감사하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친구들이 있다보니 입덕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있지 않나 싶다"고 말하며 웃었다.

트와이스는 15일 오후 6시 신곡 '시그널'로 컴백한다. 이 곡은 트와이스가 데뷔 이후 최초로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와 호흡을 맞춘 타이틀곡이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