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씨스타' 7년 만에 해체, 진심 담은 자필편지…"행복했다. 앞으로 각자의 길 걷기로"

기사등록 : 2017-05-24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걸그룹 씨스타가 데뷔 7년 만에 해체를 선언했다.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뉴스핌=박지원 기자] 걸그룹 씨스타가 7년 만에 해체를 발표했다.

씨스타 멤버들은 23일 팬카페에 자필편지를 올려 팬들에게 해체 소식과 함께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효린은 “씨스타의 효린으로서 멤버들과 그리고 스타1(팬클럽명)과 함께 한 시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꿈과 같은 순간들이었다”면서 “누군가를 위해 노래하고, 누군가를 위해 무대에 오르고,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누군가에게 사랑을 준다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이고 축복인지 알게 해주신 스타1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라 역시 “제가 매년 팬들께 행복하자고 했는데 저희와 함께 한 7년이 다들 즐겁고 행복했으려나 모르겠다. 저는 스타1과 씨스타 멤버들이 함께했던 시간이 정말 너무나 소중하고 행복했다. 제 노력보다는 많은 분에게 진심이 닿지 못한 것 같고 씨스타 활동을 하면서 여러분들에게 더 잘해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점점 더 커지는 것 같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소유는 “행복했던 순간에도 힘들었던 순간에도 항상 옆에 있어주는 우리 멤버들이랑 스타1이 있었기 때문에 더 행복하고 덜 힘들었던 것 같다. 돌아보면 팬분들이랑 함께 했던 시간들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다”면서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어떤 무대에 서게 되더라도 항상 멤버들과 팬들에 대한 이 마음 잊지 않겠다”고 했다.

다솜도 “여러분들과의 교감으로 조금 고될 수 있었던 7년의 여정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정말 아쉽지만 씨스타는 이번 앨범을 마무리하고 각자의 길을 걷기로 결정했다. 팬분들의 넘치는 사랑을 앞으로 각자 활동을 통해서 조금씩 보답해 나가고자 한다”는 심경을 전했다.

'씨스타' 멤버들의 자필편지 <사진='씨스타' 팬카페>

한편, 이날 오전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씨스타는 오는 31일 발매될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7년에 걸친 그룹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감한다”며 “당사와 씨스타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한 논의 끝에 그룹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협의했다”고 밝혔다.

2010년 앨범 ‘푸쉬푸쉬’로 활동을 시작한 씨스타는 오는 6월 3일이면 데뷔 7주년을 맞는다. 데뷔 이후 ‘소쿨’ ‘러빙유’ ‘기브 잇 투미’ ‘터치 마이 바디’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