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타톡] 비아이지 "치명적 매력의 '헬로헬로'…자체제작 아이돌, 차근차근 준비 중이죠"

기사등록 : 2017-05-30 12: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양진영 기자] 보이 그룹 비아이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매력의 신곡 '헬로 헬로'로 돌아왔다. 작사를 맡은 희도를 필두로 멤버들 역시 두루 참여한 이번 앨범을 통해 '자체제작 아이돌'에도 성큼 다가섰다.

비아이지(리더 제이훈, 벤지, 건민, 민표, 희도)가 23일 신곡 '헬로 헬로(Hello Hello)'로 컴백했다. 전에 없이 치명적이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살린 무대는 공개 직후 화제를 모았고, 팬들의 반응도 한층 뜨겁다.

"'헬로 헬로'는 나쁜 여자인 걸 알면서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남자의 속마음을 담은 곡이에요. 무대 퍼포먼스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다섯 남자의 노련미, 개개인의 치명적인 콘셉트를 강조해서 표현하려 했어요. 이번에 작사에도 참여했는데, 사비 부분과 랩 부분에 힘을 보탰어요. 나쁜 여자를 꽃에 비유해봤죠."(희도)

데뷔 3년차를 맞은 비아이지는 그간 다양한 콘셉트를 거쳐왔고, 매번 새로운 매력을 꺼내 보이는 중이다. 건민은 "'1, 2, 3' 때부터 우리가 확 달라진 걸 느낀다"면서 나름대로 성장한 점을 얘기했다. 자연스럽게 지난 무대와는 달라진 부분에는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졌다.

"제가 안무를 직접 만드는 멤버로서 이전에도 참여를 해왔지만 지난 활동 때부터는 보다 많은 부분에 참여를 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 작사도 희도씨가 참여했고 코러스에도 벤지 형이 직접 맡았거든요. 그때부터 뭔가 직접 참여하고 저희만의 색깔을 내는 팀으로 조금씩 나아가는 느낌이에요."(건민)

'헬로 헬로'는 아니지만 수록곡 안무에 직접 참여한 건민은 "이번 활동곡은 느낌이 많이 다를 것"이라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유명 안무가 프리픽스와 함께 한 포인트 안무를 설명하면서, 건민은 겸손하게 답했지만 열심히 준비한 퍼포먼스에 만족감과 자신감이 묻어났다.

"'헬로 헬로' 안무같은 경우에 그전과 많이 느낌이 다르실 거예요. 칼군무나 파워 넘치는 느낌보다는 좀 더 절제되고 섹시한, 개개인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프리스타일도 있어요. 치명적인 매력을 보여줄 수있을 거라 생각해요. 포인트 안무는 이쪽 저쪽에 인사를 하는 헬로 헬로 춤, 레드립스 춤이라고 손으로 입술에 뽀뽀를 해서 보여주는 춤 같은 걸 준비했어요."(건민)

'1, 2, 3'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인 작곡가 Premo(염동건)와 작업. 비아이지 멤버들은 의외로 확 달라진 점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시에 또 다른 팀과 호흡을 맞춘다면 히치아이커, 그루비룸 등의 독특한 프로듀스와 작업해보고 싶은 마음을 고백하기도 했다.

"예전엔 거의 놀면서 녹음을 했어요. 이번에는 의외로 디테일한 부분을 많이 잡아주셨죠. 작곡가님의 철학이 나름대로 느껴졌어요. 항상 기회를 최대한 주시고 그 안에서 좋은 그림을 만들어내려 하시는데 두 곡의 포인트가 약간 다른 거죠. 호흡은 굉장히 잘 맞아요. 전혀 트러블도 없었고 믿고 맡겨주시고, 저희도 최선을 다했거든요.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웠고요."(제이훈)

"개인적으로 히치하이커란 작곡가분이 세련되기도 하고 통통튀는 느낌이 신선해서 좋아해요. 우리와 매칭이 당장은 잘 안되지만 실험적인 느낌으로 함께 해보고 싶은 분이에요."(민표)

"비아이지가 센 음악을 위주로 활동한 기간이 길었어요. 리듬감이 있는 그루비룸이라고 힙합 음악을 하시는 분이 있는데 함께 할 수 있다면 재밌을 것 같아요."(벤지)

"기리보이라는 분이 래퍼 출신이신데 요즘은 거의 프로듀서로 활동하세요. 그분이 만든 음악을 굉장히 좋아해요. 아이돌 중에 몬스타엑스 분들과 작업 많이 하시는데 좋아해서 자주 듣게 돼요. 정통 힙합도 그렇고 아이돌 힙합 뮤직도 굉장히 잘하셔서 함께 해보고 싶어요."(희도)

특히나 비아이지는 최근 가요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자체제작 아이돌'로 준비를 차근히 해나가고 있다. 줄리어드 음대를 다닌 벤지를 필두로 가사를 쓰는 희도, 구성과 안무를 담당하는 건민은 물론 민표와 제이훈 역시 서로 다른 장르에 관심을 두고 음악을 공부 중이다.

"작곡을 하는 건 아무래도 음악 전공을 필요로 해서 벤지 형이 주로 해요. 저는 기존에 있는 인스트루먼트 위에 멜로디를 입히는 작업을 해보고 있어요. 건민이 형은 만들어진 음악에 구성이나 안무를 맡고요. 안하다가 갑자기 해봐 했을 때 어려울 수도 있어서 평소에 다들 관심을 갖고 배우고 있죠."(희도)

"최근에 희도가 '바닐라스카이'라는 곡을 만들어서 온라인에 올렸는데, 앞으로 이어서 또 좋은 곡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 퀄리티를 좀 보완하면 수록곡으로 실을 수 있겠죠."(건민)

한국에서는 아직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비아이지는 나름대로 일본에서는 성과를 받아 들었다. 오는 6월24일에 본격 아시아 투어에 나서며 한국에서 시작해 일본과 필리핀을 찾아갈 예정. 비아이지는 콘서트를 찾는 팬들과 호흡할 생각에 떨리는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또 이번 '헬로 헬로'를 통해 듣고 싶은 평가와 이루고픈 목표를 얘기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일단 일본과 필리핀 마닐라가 확정됐어요. 다른 지역은 아직 조율 중이고요. 일본이랑 마닐라 투어한 후에 좀 더 잘 된다면 내년까지도 아시아 외에 다른 지역도 다녀올 계획이에요."(벤지, 제이훈)

"원래 무대도 팬들은 좀 익숙하니까 좀 색다르게 하려고 변형을 많이 시도하고 있어요. 일본에서는 많이 해서 개개인이나 유닛 무대를 보셨는데 한국에서는 아직 안해봤거든요. 솔로나 유닛, 듀엣 무대도 다양하게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건민)

"후속곡 중에 활동하지 않은 댄스곡이 있는데 한국 팬들에게는 아직 미공개 상태인 것도 있어요. 보여드리지 못한 댄스곡의 무대를 기대해주셨으면 해요. 건민이 형이 안무를 만들었는데 정말 멋있어요."(희도)

"제가 부상으로 전 활동을 참여 못했어는데 다섯명으로 돌아와서 전에 못봤던 모습, 업그레이드 된 매력을 느끼시길 바라요. 남자다워졌네, 섹시하네 이런 얘길 해주시면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민표)

"뭔가 깔끔하게 정리된, 치명적인 무대다 이런 얘길 듣고 싶어요. 개개인의 특징을 살린 안무가 있고, 확실하게 앞의 곡들에 비해 훨씬 강렬하다기보 임팩트는 확실히 있는 곡이죠. 팬들은 물론이고 다른 분들도 봤을 때 '괜찮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싶어요."(벤지)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