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도심 속에서 무더위 날린다”...서울시, 신촌물총축제 등 다양한 여름축제 개최

기사등록 : 2017-06-14 18: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6월 2017 오페라페스티벌·청계천 도심숲 아트페스티벌
7월 신촌물총축제·한강몽땅 축제·충무로뮤지컬영화제
8월 서울문화의밤·하모니카페스티벌·서대문독립축제 등

[뉴스핌=김규희 기자] 숨막히는 여름을 날려버리기 위해 서울시를 벗어날 필요 없다. 6~8월 서울시 곳곳에서 다양한 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다.

신촌물총축제. 올해는 “신촌에 불시착한 외계인과 맞서는 지구인” 콘셉트로 진행된다. [서울시제공]

서울시는 여름동안 도심 속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 도심에서 시원하게 뛰노는 ‘신촌 물총축제’, 한여름 밤의 꿈같은 문화체험을 선사할 ‘서울문화의 밤’을 비롯해 ‘서울오페라페스티벌’, ‘충무로 뮤지컬영화제’ 등이 열린다.

오는 18일에는 ‘청계천 도심 숲 아트 페스티벌’이 서울 도심 속 유일한 자연공간인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50여 팀의 거리 아티스트들 공연과 1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 콜라보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20일부터 30일까지는 강동아트센터와 천호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2017 오페라페스티벌’을 만날 수 있다. 그랜드갈라 콘서트를 비롯해 ‘코지 판 투테’, ‘리골레토’ 등의 오페라공연을 만날 수 있다.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7월에는 매년 1000만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열린다. ▲한강 수영장 ▲수상 레포츠 프로그램 ▲한강여름캠핑장 ▲거리공연 페스티벌 등 대한민국 최대 강변 문화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올해도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신촌 물총축제’를 즐길 수 있다. 7월 8일부터 이틀간 신촌거리가 도심 속 피서지로 변신한다. 이번 축제는 “신촌에 불시착한 외계인과 맞서는 지구인” 콘셉트로 진행된다. 물총싸움과 함께 DJ쇼, 버블파티가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7월 22일부터 30일까지는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충무아트센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메가박스 동대문점 등 중구 대표 문화공간에서 열린다. 뮤지컬과 영화 장르를 접목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다리밑 영화제) [서울시제공]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에는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이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전 세계 최고 실력을 지닌 연주자들의 콘서트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인들로부터도 큰 사랑을 받아왔던 리오스카가 출연하는 ‘리오스카 and Friedns'가 오프닝 콘서트로 준비돼 있다.

같은달 14일부터 이틀간은 광복 72주년을 맞아 ‘2017 서대문 독립민주축제’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자유·평화의 가치를 자라나는 세대와 공유하는 근·현대 역사문화 축제로 마련된 시민참여형 행사로 다채로운 공연과 시민참여 연극,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24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명원 세계 차(茶) 박람회’가 열린다. ‘차(茶)와 인성’을 주제로 교육 심포지엄이 개최되고 세계 명차 시음회와 한·중·일 다례 시연, 티아트 콘테스트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8월 밤은 서울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문화의 밤’이 서울광장 및 광화문광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서울문화바캉스’ 주제로 진행되며 음악과 빛이 융합된 한여름밤 음악회와 월드뮤직바캉스, 조각전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서울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시 전역의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특색 있는 투어프로그램을 마련해 서울시민들이 서울의 문화예술을 재발견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뉴스핌 Newspim] 김규희 기자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