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VJ특공대' 제철맞은 숭어·은어·장어잡이…취직 대신 귀농한 목장 처녀·제주 해남

기사등록 : 2017-06-16 10: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박지원 기자] ‘VJ특공대’가 하와이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소개한다.

16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하와이의 곳곳을 찾아간다.

와이키키를 비롯해서 북쪽 지역의 노스쇼어에서는 12m 절벽에서 맨몸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바다 한 가운데 철장과 강화유리로 만든 케이지 안에 들어가면 바로 눈앞에서 상어를 보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바다를 즐겼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다. 새우 양식장이 발달한 노스쇼어 지역에서는 새우트럭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갈릭과 칠리소스가 어우러진 하와이식 새우 요리가 인기다.

하와이의 바다만큼 좋은 것이 광활한 산. 특히 영화 쥬라기 공원, 고질라 등 수많은 영화 촬영 장소로 쓰인 ‘쿠알로아 랜치’는 오아후 섬의 명소. 500만 평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초원에서 짜릿한 ATV를 즐길 수 있다.

트레킹도 빼놓을 수 없다. 화산 분출구에서 이제는 트레킹 코스가 된 코코헤드의 해발고도는 300m. 높지는 않지만 오로지 가파른 계단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난코스로 유명하다. 그렇지만 정상에서 보는 절경덕분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아름다운 하와이를 한눈에 즐기고 싶다면 헬기투어를 할 수 있다. 문이 달려 있지 않은 헬기에서 거대한 다이아몬드헤드 분화구와 하나우마 베이, 세이크리드 폭포 등 웅장한 자연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VJ특공대’에서는 낚시를 즐기는 6월의 강태공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해남 울돌목의 숭어 잡이부터 경남 하동 섬진강의 은어 잡이, 전북 고창 돌무덤 장어 잡이까지 전통에 따라 대어를 낚아 올리는 낚시꾼들을 따라가 봤다.

도시 생활을 접고 ‘시골로 간 청년들’도 만나본다.

정해경 씨는 대학 졸업을 앞두고 울산 울주군 언양읍 작은 시골 마을, 부모님의 젖소목장으로 취업을 했다. 초반엔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지만 새벽 5시부터 일어나 묵묵히 일하는 모습에 겨우 허락을 받은 해경 씨는 우유를 짜고 트랙터를 운전해 사료를 나르는 등 모든 걸 직접 해내고 있다.

여기에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요거트, 밀크잼 등을 파는 ‘우유 디저트 카페’ 창업까지 성공했다. 주말이면 하루에 500여 명이 넘는 손님이 찾아올 정도다. 생산부터 가공, 판매까지, 6차 산업으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해경 씨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 졸업 후 디자인 학원 강사와 식당일로 돈을 벌었던 임지웅 씨는 취미로 하던 다이빙 실력을 십분 발휘해 애월읍 앞바다에서 물질하며 문어를 잡는 해남이 됐다.

욕심내지 않고 자연의 순리를 그대로 따르는 것이 행복이라는 지웅 씨의 행복한 제주 생활을 들여다본다.

마지막으로 ‘VJ특공대’는 빚을 갚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신광식 씨의 사연을 전한다.

사업자금 때문에 은행 빚에 지인들에게까지 손을 벌려 2억5000만 원의 빚을 진 광식 씨는 빚을 갚기 위해 생필품 도소매와 중고차 딜러, 유아용 전동차 대여까지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며 쉴 틈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

힘든 가운데서도 두 딸을 생각하며 하루하루 버텨가는 광식 씨의 꿈은 빚을 다 갚고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그 꿈을 향해 달리는 광식 씨의 치열한 하루도 ‘VJ특공대’ 카메라에 담았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사진 KBS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