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나인뮤지스'다운 경리‧혜미‧소진‧금조의 '기억해'…8년 차 걸그룹 성숙한 자신감 (종합)

본문내용

썸네일 이미지
나인뮤지스(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19 오후 서울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아이덴티티(IDENTITY)'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뉴스핌=이지은 기자] 더욱 섹시한 매력으로 무장했다. 그리고 나인뮤지스의 정체성을 앨범에 녹여냈다.

19일 나인뮤지스(경리‧혜미‧소진‧금조)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뮤지스 다이어리 파트2 : 아이덴티티(MUSES DIARY PART.2 : IDENTITY)’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기억해’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헤어진 연인과의 짙은 아픈 기억 속의 속마음들을 표현한 노래이다. 더욱이 전형적인 EDM 구성의 형태를 벗어나 레트로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진 독특하고도 과감한 시도의 댄스곡이다.

이날 경리는 “‘잠은 안오고 배는 고프고’ 이후로 2년 만에 컴백했다. 완성도 높은 앨범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시간이 조금 걸렸다. 오랜만에 컴백이라 걱정 반, 기대 반이다. 나인뮤지스답게 돌아왔으니, 올 여름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썸네일 이미지
나인뮤지스(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19 오후 서울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아이덴티티(IDENTITY)'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혜미는 “이번 앨범은 제목 그대로, 나인뮤지스의 정체성을 찾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픔도 겪으면서 성숙해져가는 과정을 그렸다”며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금조는 “지난 앨범에는 20대 초반에 풋풋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번 앨범은 20대 중반이다. 사랑을 겪은 후에 혼란스러움을 표현했다. 타이틀곡은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로 시작해 후반부는 절정에 치닫는다. 나인뮤지스와 잘 어우리는 댄스곡”이라고 설명했다.

나인뮤지스는 5인조가 아닌 4인조로 컴백을 결정지었다. 이에 대해 멤버들은 나인뮤지스A 활동을 언급했다.

혜미는 “사실 나인뮤지스A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타이틀곡을 선정하고, 앨범명을 정하면서 나인뮤지스A도 나인뮤지스라는 말이 나오게 됐다. 그래서 유닛이 아닌, 나인뮤지스로 컴백했다. 또 성아 언니가 개인 활동과 디제잉 공부를 하고 있어서 함께 하지 못하게 됐다. 성아 언니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반면 소진은 “4인조로 바뀌면서 꽉 찬 느낌은 없어졌다. 하지만 그만큼 멤버들의 책임감은 커졌다”고 말했다. 또 금조는 “다 같이 군무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4명이서 할 때는 독무를 넣었다. 멤버들의 매력을 엿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썸네일 이미지
나인뮤지스(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19 오후 서울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아이덴티티(IDENTITY)'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나인뮤지스는 데뷔 8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실력은 좋은데 못 뜨는 그룹’이라는 굴욕적인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이 부분에 대해 혜미는 “나인뮤지스도 이 시간이 재도약의 시점인 것 같다. 오늘을 계기로 나인뮤지스가 ‘아직 죽지 않았다’라는 말을 하고 싶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아울러 경리는 나인뮤지스의 위치에 대해 “항상 열심히 해야 되는 자리”라며 현실을 직시했다.

이어 “개인적인 생각으로, 위치라고 말씀드릴 수도 없는 것 같다. 항상 열심히 해야 되는 자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대중 분들의 관심이 정말 필요하다”고 말했다. 혜미는 “저희 위치가 열심히 해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8년차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해야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금조는 “이번 앨범은 기대감이 컸고, 행복하게 준비했다. 그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릴 각오가 돼 있다. 7월 콘서트에서 다음 앨범 신곡을 공개한다. 많이 와주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인뮤지스 앨범에는 타이틀곡 ‘기억해’를 포함해 ‘아이덴티티(Identity)’ ‘페스츄리’ ‘둘이서’ ‘헤이트 미(Hate Me)’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NDA 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