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원터치'로 편의점 괴한 잡는다

기사등록 : 2017-06-20 15: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CU, 매장 긴급 상황시 POS '신고 버튼' 누르면 112신고
매장 근무자 안전 시스템 업그레이드

[뉴스핌=장봄이 기자] 편의점 CU(씨유)가 긴급 상황에 대비한 '원터치 신고 시스템'을 선보였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경찰청, 외부 자문 위원 등이 참여하는 '더 안전한 편의점 만들기 위원회'와 함께 업계 최초로 결제 단말기(POS)에 긴급신고 기능을 추가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은 매장에서 긴급 사항 발생 시 결제 단말기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12 신고가 가능하다또 112신고와 동시에 고객센터, 가맹점주, 담당 임직원에게 신고 내용이 전송되는 다중 신고 기능도 갖췄다.

CU(씨유), 업계 최초 ‘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은 지난 4월 경찰청과 편의점 기반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외부 CPTED 자문 위원, 경찰청 관계자, 가맹점주, 스태프 등이 참여하는 별도 위원회 등의 의견을 반영해 안심 카운터’, ‘안전 가드(Guard) 시스템개발 등 매장 근무자의 안전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전국 11000여 모든 매장에 단순·표준화된 신고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범죄 예방 효과와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이번 시스템은 이달 말일까지 모든 매장에 도입이 완료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보다 정확한 상황 대처를 위해 상황 발생 시 해당 매장의 CCTV 등을 통한 실시간 영상 정보가 가맹점주, 임직원 등에게 전송되는 'CCTV 연동 알림 시스템'도 도입된다.

또 매장 근무자가 미아 발견 시 이름, 인상착의 등 관련 정보를 결제 단말기(POS)에 입력하면 경찰청 182 실종 아동센터로 자동 신고되는 미아 방지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인다.

서유승 BGF리테일 운영지원본부장은 경찰청 등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매장 근무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범죄 및 안전 사고 예방 기능을 크게 강화하고 있다지역 사회를 위해 공동체 치안 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장봄이 기자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