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교통+녹지공간 갖춘 강동구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분양

기사등록 : 2017-06-23 16: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동훈 기자] 서울 강남권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분양돼 이목을 끈다.

대우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고덕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는 우선 초역세권 아파트다. 주변에 대규모 녹지 공간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는 최고 36층, 4개동, 아파트 656가구, 오피스텔 127실로 짓는다. 이중 509가구를 일반에 선보인다. 전용면적은 아파트가 40~59㎡, 오피스텔는 19~44㎡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9호선 고덕역(계획)이 개통되면 강남과 여의도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단지 안에 강동구에서 운영하는 실내수영장 등 구립문화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1만7000㎡ 규모의 대형상업시설도 단지 안에 조성된다.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자료=대우건설>

단지 안에 강동구에서 운영하는 실내수영장 등 구립문화체육센터가 들어서고 1만7000㎡ 규모의 대형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마트·이케아(예정)·고덕전통시장, 현대백화점 등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강동경희대병원·강동아트센터·온조문화체육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고덕초·중이 가깝고 한영고·한영외고·배재고 등 명문교가 반경 2㎞ 안에 위치한다. 명일동 학원가도 인접한다.

단지 인근에 여의도공원의 4배에 이르는 녹지가 있다. 동명근린공원, 한강으로 연결된 고덕수변공원이 있고 고덕산, 일자산, 길동자연 생태공원 이용이 편리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내부는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좋다. 40타입은 2베이(Bay), 59타입은 3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따른 실 구성이 가능하다. 59C·59D타입은 부부침실에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상가와 이어지는 다목적 광장, 생태연못, 입주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아파트 가구 외부에서 인터넷으로 조명과 가스밸브, 난방, IoT가전 제어가 가능한 IoT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제공된다. 센서식 싱크절수기·실별온도제어 시스템·절수형 수전이 적용되고 매립형 샤워수전·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오피스텔은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구성 됐으며 일부 세대는 테라스가 제공된다. 냉방전용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고 전기쿡탑·콤비 냉장고·드럼 세탁기가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주방렌지후드·전자비데·절수형 수전도 설치돼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아파트 2600만원대, 오피스텔 1050만원대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5호선 상일동역 2번출구 앞(강동구 고덕동 210-1)에 견본주택이 있다. 2020년 9월 입주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leed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