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백화점, 모바일로 '7월 보릿고개' 넘는다

기사등록 : 2017-07-09 06: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백화점 주변 주요 가맹점서 결제시 실시간 혜택 메시지 전송

[뉴스핌=이에라 기자] 백화점이 비수기인 7월을 맞아 모바일로 고객 마음잡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7월 정기세일 기간을 활용해 모바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7월은 하반기 매출 판도를 가늠할 수 있는 동시에 연중 매출이 최하위권에 속한다. 휴가나 피서 등으로 고객들이 집에 머무르는 날이 많지 않아 백화점 DM(집으로 발송하는 소식지)의 효과가 낮기 때문이다.

신세계는 어디서나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로 비수기를 극복할 계획이다.

먼저 모든 쇼핑정보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달한다.

올 초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 분석 프로그램 S마인드로 고객별로 관심 있는 백화점 소식을 우선적으로 전송해 고객의 응답률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내점고객을 늘리기 위한 실시간 문자 마케팅도 함께 펼친다.

씨티, 삼성, 신한 등 제휴카드사와 손잡고 쇼핑몰, 영화관, 터미널 등 신세계백화점 인근 5Km 내 주요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면 즉시 쇼핑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한다.

메시지 수신 고객이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면 비디비치 선크림, 패션ㆍ식품 장르 금액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어플리케이션 제휴 마케팅도 다양하게 펼친다.

1600만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 모바일 지갑 어플 시럽과 손잡고 신세계백화점 반경 1km 고객에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신세계상품권 증정권, 식품장르 할인권 등 스페셜 쇼핑 바우처를 제공한다.

회원수 400만명의 화장품 전문어플 화해 이용자들은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사은품, 화장품 금액 할인권 등도 받을 수 있다.

백화점에내점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한 이색 프로모션도 업계 최초로 진행된다.

오는 14일부터 신세계백화점 어플을 통해 백화점 내에서 이동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조선호텔 부산 이그제큐티브 1박 패키지, 커피교환권, 신세계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워킹 마일리지 이벤트를 연다.

백화점 내에 식음시설을 이용하고 신세계백화점 어플을 통해 도장을 받으면 베키아에누보 아메리카노, 자니로켓 쉐이크 등 다양한 무료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7월이 예년과 달리 매출 성수기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5월 황금연휴로 400만명 이상이 공항을 이용하는 등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7월에는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서다.

올해도 어김없이 폭염과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고돼 있어 백화점, 쇼핑몰 등 실내 시설을 찾는 고객들도 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3년간 7월 매출 역시 월별 매출 가운데 유일하게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신세계백화점 박순민 영업전략담당은 “백화점 매출의 대표 비수기인 7월 극복을 위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모바일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기존 백화점 고객은 물론 제휴카드사 고객과 인기 앱과의 제휴로 고객층을 넓히고 내점율 역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