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新 역주행 아이콘, SNS 점령한 뉴이스트의 숨겨진 명곡들(영상)

기사등록 : 2017-08-11 15: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양진영 기자] '국민 아이돌' 워너원에 입성한 황민현을 비롯해 '프듀2'의 최대 수혜자로 꼽히는 뉴이스트. 최근 '프로듀스101 시즌2'가 종영하고 과거 활동곡 '여보세요'가 역주행하면서 신곡 '있다면'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은 가운데, 숨겨졌던 명곡 리스트가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목받지 못한 뉴이스트의 뜻밖의 명곡들을 한데 모았다.

◆랩몬스터의 추천곡, 역주행의 신호탄 '여보세요'

'여보세요'는 뉴이스트 미니 2집 타이틀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활동 당시에는 많은 조명을 받지 못했지만, 지난해 방탄소년단 랩몬스터가 좋아하는 곡으로 꼽으면서 잠시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사랑받았다. 당시 무대에서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황민현,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의 데뷔 초, 미성년자 시절 보컬과 풋풋한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다. 최근 민현이 워너원에 합류한 이후 '여보세요 2017' 버전의 음원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한 번 더 화제몰이를 했다.


◆뉴이스트의 흑역사? 난해한 콘셉트의 끝 '잠꼬대'

일부 팬들은 '잠꼬대' 활동 시절을 뉴이스트의 흑역사로 꼽기도 한다. 무대에서 선보인 형형색색의 의상과 과도한 꾸밈새(?) 때문. 귀여운 가사와 통통 튀는 멜로디로 뉴이스트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준 곡이었지만 역시 아쉽게도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다. '잠꼬대' 무대의 관전 포인트는 중반부 나오는 워너원 황민현의 골반 노출. 뉴이스트의 팬클럽 이름인 'LOVE' 문신이 새겨져 있어 더 눈길을 끈다.



◆남자답고 세련된 콘셉트로 변신, 수트발의 진수 '굿바이바이'

'굿바이바이'는 뉴이스트의 정규 1집 타이틀곡으로, 지난 2014년 가을 발매됐다. 당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셔츠와 바지, 수트 스타일링으로 '비주얼 그룹'으로 우뚝 선 뉴이스트. 감성적인 멜로디가 '여보세요'의 연장선상에 있는 듯하면서도 좀 더 남자답고 짙은 느낌을 강조한 곡이다. 무대의 포인트는 후렴 부분에 등장하는 현란한 '발놀림' 안무. 길고 늘씬한 멤버들의 각선미가 한층 돋보인다.



◆'프듀2'로 흥한 두 멤버, 김종현-황민현 듀엣곡 '데이브레이크'

'데이브레이크'는 지난해 발매된 미니 5집 수록곡으로 JR(김종현)과 민현의 듀엣곡이다. 꿈을 꾸듯 아름다운 가사와 민현의 미성, 김종현의 담백한 랩이 조화를 이루는 곡. 특히나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두 멤버가 참여한 곡으로, 최근 신곡 '있다면' 발매와 맞물려 음원 차트 100위권 안으로 진입, 뒤늦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트렌디한 멜로디와 뉴이스트적 세련됨의 진수, 'Look'

'Look' 역시 미니 5집 수록곡으로 타이틀곡 'Love Paint'와 함께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곡. 뉴이스트 곡 중에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멜로디와 안무가 단번에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멤버 민현과 백호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이 곡 역시 현재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여보세요'와 같이 'Look 2017 ver.'이 최근 공개되며 '프듀2' 이후 팬들과 대중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