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프듀2' 탈락자 중 1등, 정세운 솔로 데뷔…침착하고 나른하게 'JUST U'(종합)

기사등록 : 2017-08-31 18: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가수 정세운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VER' 데뷔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뉴스핌=양진영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 탈락자 중 1등, 정세운이 첫 솔로 주자로 출격한다. 스타일리시한 음악에 주특기인 통기타, 댄스까지 도전의 연속이지만 이번에도 침착하게 해냈다.

정세운은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첫 미니 앨범 'PART.1 E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프듀2' 이후 첫 솔로 주자로 데뷔를 알렸다.

정세운은 이날 수록곡 'MIRACLE'과 자작곡 '오해는 마', 타이틀곡 'JUST U'까지 총 3곡의 라이브를 선보였다. 무대를 마친 뒤 "제 이름을 걸고 하는 쇼케이스다보니까 떨리는 마음이 있었는데 막상 해보니까 들뜨고 더 기분이 좋다"면서 설레는 데뷔 소감을 말했다.

정세운의 타이틀곡 'JUST U'는 그루비룸이 작곡하고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트렌디한 곡. 정세운은 "식케이 선배님이 여러 모로 도움을 많이 주셨다. 뮤비에도 출연해주시고 쇼케이스에도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다"고 고마워했다.

가수 정세운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VER' 데뷔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정세운을 세상에 알린 2013년 'K팝스타'와 지난 6월 종영한 '프로듀스101 시즌2'에 대한 얘기가 어김없이 나왔다. 정세운은 "K팝스타는 좀 제 터닝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이었다. 부산에서 오디션을 한다고 들었을 때 나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다"면서 "'프듀'는 또 제 가수 인생의 출발점이 아닐까 한다. 계속해서 터닝 포인트가 됐다. 오늘 이 무대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특히 정세운이 '프듀'에서 두각을 드러내면서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데뷔하지 않을까 하는 관측이 나온 바도 있다. 정세운은 "솔로로 할지 그룹으로 할지 모르는 상황이라 모든 경우를 대비해서 연습을 했다. 이번에 시간과 상황이 맞아 떨어져서 솔로로 나왔다"면서 "사실 그룹으로도 나중에 어떻게 활동을 하게 될지 몰라서 그룹을 기대하신 분들도 기다려 보시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정세운의 데뷔 앨범에는 이단옆차기, 그루비룸, 줌바스, 키겐, 이광현, 브라더수에 자작곡까지 다양한 색의 음악이 담겼다. 그는 "그동안 정적인 노래에 많이 머물러있었는데 이번에 트렌디한 프로듀서들을 많이 만나면서 또 새로운 색깔을 입게 됐다"면서 "녹음을 하는데 거의 레슨을 받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이 배웠다"고 작업에 만족스러워했다.

가수 정세운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VER' 데뷔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정세운은 타이틀곡 'JUST U' 무대에 기타를 메고 등장하지만, 막간에 꽤 고난도의 안무를 소화한다. 손키스를 이용한 포인트 안무도 준비했다. 그는 "부담이 없지는 않았다. 그래도 저는 도전하는 걸 좋아해서 멋있게 보여드리고 싶었다"면서 "손키스를 하는 동작의 포인트 안무가 있다. 그 부분을 집중해서 봐주시면 더 좋을 것"이라며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사실상 정세운은 '프듀2'의 가장 아쉬운 탈락자였다. 탈락자 중에 1등, 최종 순위 12등이다. 그럼에도 그는 "사실 아쉬운 건 없다. 같은 꿈을 갖고 원오원에서 고생했던 동료라 못껴서 아쉽지는 않다. 오히려 너무 잘 되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 물론 제가 됐다면 좋았겠지만 아니어도 지금 제 음악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 들어도 감사하고 아니어도 감사한 일이었다"고 어른스러운 답변을 했다.

스스로를 '성실한 베짱이'라고 소개한 정세운은 "앞으로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다. 이런 저런 음악이 저와 만나서 어떤 느낌이 될지 궁금하다"면서 "성과를 내고 싶단 생각은 해본적이 없다. 이미 데뷔 자체가 제게 너무 큰 일이다. 성적 욕심은 아예 없고, 이걸 시작으로 폭넓은 음악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얘기했다.

정세운은 31일 오후 6시 첫 미니 앨범 'EVER'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JUST U'의 뮤직비디오와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수록곡 5곡에는 브라더수, 이단옆차기, 줌바스, 키겐, ASSBRASS 등이 참여했으며 정세운의 자작곡 '오해는 마' 완곡 버전도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