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EPL] 손흥민의 토트넘, 스완지의 요란테·PSG 오리어 이적막판 깜짝 영입

기사등록 : 2017-09-01 09: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EPL] 손흥민의 토트넘, 스완지의 요란테(사진) PSG 오리어 이적 막판 깜짝 영입. <사진= 토트넘>

[EPL] 손흥민의 토트넘, 스완지의 요란테·PSG 오리어 이적 막판 깜짝 영입

[뉴스핌=김용석 기자] 이적 시장 내내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레비 단장이 협상력을 발휘, 2명의 선수를 영입했다.

토트넘 레비 단장은 이적 시장 막판 기성용의 소속팀 스완지에서 공격수 요란테를 영입한데 이어 맨유가 공을 들인 PSG 수비수 오리어의 깜짝 영입에 성공했다.

토트넘, 첼시가 눈독들인 요렌테 가로채기 성공... 윌리안 빼앗겼던 설움 앙갚음

먼저 토트넘은 첼시 이적설이 있던 스완지 공격수 요란테를 이적 시한 마감 직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요렌테는 ‘런던 라이벌’인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첼시의 콘테 감독과 이미 이탈리아 유벤투스에서 인연을 맺은바 있어 1월부터 꾸준히 첼시로의 이적이 예상돼 왔다.

그러나 첼시와 스완지 간의 협상이 예상 밖으로 지지부진했다. 이에 이적 시장 막판까지 소리 소문 없이 지켜보기만 하던 토트넘의 레비 단장이 막판에 이 계약을 가로챘다. 요렌테는 1년전 스완지에 합류, 15골을 기록에 팀의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지켜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올 여름 가장 중점을 두었던 해리 케인의 백업 선수를 영입한 것이다.

이에 토트넘은 지난해 영입한 ‘골 못 넣는 스트라이커’로 찍힌 빈세트 얀센을 브라이튼으로 보낼 계획이다. 이미 이적 시한을 넘겼으나 얀센의 긴급 영입 서류 작업을 마무리 하기 위해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에 이적 시한을 1시간 늦쳐 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이것이 받아들여지면 그는 올시즌 승격한 브라이튼으로 떠나게 된다.

토트넘이 요렌테의 계약을 가로채자 첼시 팬들은 다시 자존심에 상처를 입었다. 이미 눈독 들이던 루카쿠를 맨유에 빼앗겼고 아스날의 체임벌린은 팀간 합의에도 불구하고 리버풀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요렌테의 이적료는 1200만 파운드(약 175억원) 선이다. 이 이적료는 첼시가 제시한 금액 보다 불과 100만파운드 많은 금액이라 첼시 팬들을 더 허탈하게 만들고 있다. 4년전 첼시는 토트넘 입단 직전인 윌리안을 가로채 토트넘 팬들의 공분을 산바 있다. 이번에는 반대의 상황이 펼쳐진 것이다.

현재 스완지는 올 시즌 여러 주전 선수들을 대거 다른 팀에 보냈다. 그 결과 ‘리그를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했으나 맨시티로부터 윌프리드 보니를 영입해 한숨 돌리게 됐다.

맨유가 주저한 ‘사고뭉치’ PSG 수비수 오리어 영입에도 성공

토트넘은 맨유의 무리뉴 감독이 이적 시장 초반에 공을 들이던 PSG의 수비수 오리어를 막판에 영입했다.

오리어는 공개석상에서의 동성애 차별 발언과 영국 경찰 폭행 시비 등 구설이 끊이지 않아 취업 비자 발급조차 의심되는 상황이었다. 아이보리코스트 출신 24세 세르쥬 오리어의 행동에 부담을 느낀 맨유가 그의 영입을 포기한 사이 레비 단장이 깜짝 영입을 발표했다. 그의 계약은 5년계약에 2300만파운드(약 335억원)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의 영입이 발표되자마자 토트넘의 엘쥐비티(동성애) 팬 그룹인 프라우드 밀리화이츠에서 유감 설명을 발표했다.

오리어는 작년 6월 당시 블랑 PSG감독과 골키퍼에게 대놓고 동성애 차별 발언을 해 팀으로부터 출장 정지를 당했다. 오리어는 블랑감독에게 “즐라탄과 동침해봤냐”고 물었다. 이에 기가 막힌 블랑 감독은 “당연히 해봤다”고 응수해 큰 화제가 된바 있다.

또한 어느 골키퍼가 더 실력이 좋냐는 질문에는 “둘다 게이다”라고 대답해 PSG 측에서 골머리를 앓아왔다. 또한 토트넘 팬들이 가장 싫어하는 아스날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진이 돌아다니며 현지 팬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있기도 하다.

이후 오리어는 몸을 낮추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리어는 공식 성명을 통해 “토트넘이라는 큰 기회를 잡았다. 경기장 안팎에서 나 자신을 입증해 보이겠다. 다문화를 지향하는 토트넘 팬들이 자랑스럽게 날 여길수 있게 새 출발을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