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발라드냐 댄스냐…다비치·임창정·포맨 vs 뉴이스트W·갓세븐·SF9, 10월 컴백 대전

기사등록 : 2017-10-06 22: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0월에 컴백하는 가수들 <사진=뉴스핌DB, 플레디스>

[뉴스핌=이지은 기자] 올해는 유난히 더 치열하다. 8월에 이어 10월까지 가요계에 컴백 대전이 이어지고 있다. 8월에는 걸그룹이 대거 컴백했다면, 가을에는 가창력으로 승부를 하는 보컬그룹과 보이그룹이 잇따라 출사표를 던진다.

◆발라드 승부사…다비치·포맨·임창정
가을과 함께 발라드 가수들이 컴백 대열에 합류했다. 이 중에서 가장 먼저 컴백하는 가수는 ‘감성 저격수’ 다비치이다. 소속사 측 관계자는 “다비치가 10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추석 연휴가 끝나면 신곡이 나올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다비치 앨범은 지난해 10월 미니앨범 ‘50 X HALF’이후 약 1여 년 만의 신보이다. 당시 이들은 더블타이틀곡 ‘내 옆에 그대인걸’ ‘받는 사랑이 주는 사랑에게’로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돼 보컬 듀오의 자존심을 지켜내기도 했다.

‘명품 발라더’ 임창정도 10월 컴백을 목표로 현재 신곡 작업 중에 있다. 소속사 NH EMG 측은 “새 앨범에 실릴 곡 역시 ‘내가 저지른 사랑’을 뛰어넘을 역대급 발라드곡이 탄생했다”고 밝혀 세간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10월 컴백하는 보컬그룹 다비치(위), 포맨(아래) <사진=CJ E&M, 메이저9>

특히 ‘내가 저지른 사랑’은 발매 당시 가온 디지털차트(2016년, 9월 4일~10일 집계 기준)에서 3주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인 만큼, 임창정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보컬그룹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그룹이 바로 포맨이다. 지난 8월 멤버 김원주가 제대하면서 포맨이 완전체로 모였다. 이에 소속사 메이저9 측 관계자는 “포맨이 오는 10월 정규 6집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개인활동에 주력했던 신용재가 포맨 새 앨범을 완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더욱이 이번 포맨 새 앨범은 2015년 6월 발매한 ‘유학’ 이후 2년 3개월 만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보이그룹 전성시대…뉴이스트W·갓세븐·레인즈·SF9
10월 컴백 대전에는 보이그룹이 활동이 유난히 도드라진다. 그 중에서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출연했던 연습생들이 모든 준비를 끝마치고 데뷔에 시동을 걸었다. ‘프듀2’ 연습생들 중에서 가요계에 가장 먼저 발을 내딛는 그룹은 뉴이스트의 유닛인 뉴이스트W이다.

뉴이스트W는 프로그램 종영 후 싱글 ‘있다면’을 발매했고, 음원 역시 차트 1위와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당시 뉴이스트W는 음악방송 활동을 하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을 샀지만, 이번 새 앨범 ‘W, HERE’을 통해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특히 멤버들은 10일 발매되는 새 앨범 타이틀곡 ‘WHERE YOU AT’을 비롯해 앨범 작사·작곡에 참여하면서 가요계를 집중시킬 예정이다.

10월 컴백하는 보이그룹 SF9(위), 레인즈(아래) <사진=FNC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레인즈>

지난 3월 ‘FLIGHT LOG : ARRIVAL’를 발매했던 갓세븐(GOT7)은 6개월 만에 새 앨범 ‘7 for 7’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You Are’은 멤버 JB가 직접 작사·작곡해 뮤지션으로서의 갓세븐을 더욱 알릴 예정이다.

‘프듀2’에서 아쉽게 탈락한 멤버인 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가 모인 레인즈(RAINZ)도 10월 컴백 대전에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레인즈는 정식 데뷔 전, MBC ‘병원선’ OST Part.1에 참여하면서 데뷔에 시동을 걸기도 했다.

이외에도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댄스그룹 SF9도 오는 12일 세 번째 미니앨범 ‘Knights of the Sun’으로 열기를 더한다. 타이틀곡 ‘오솔레미오’는 뜨거운 태양처럼 정열적인 사랑을 표현한 라틴팝으로, 이들이 어떤 퍼포먼스로 곡을 선보일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 가요 관계자는 10월 컴백 대전에 대해 “올해는 이례적으로 8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가수들의 컴백이 이어지고 있다. 8월에 컴백하지 못했던 보이그룹이 10월에 대거 컴백하면서 그들만의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보이그룹과 함께 가을 감성에 맞춰 발라드 가수들도 컴백 대전에 합류하면서 음원차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