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황금연휴만 기다렸다"…나들이족 야외활동 'IT템'

기사등록 : 2017-10-01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고성능 DSLR 카메라로 '인생샷'..휴대성·내구성 갖춘 스피커도 '주목'

[뉴스핌=최유리 기자] 최대 열흘의 추석 장기연휴에 국내·외로 떠나는 나들이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야외활동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카메라, 웨어러블 기기 등 정보기술(IT) 기기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나들이를 떠나면 사진 촬영은 필수다. 긴 연휴 동안 '인생샷'을 만들고 싶다면 전문가같은 촬영이 가능한 DSLR 카메라부터 야외의 현장감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액션캠을 추천한다.

니콘 'D7500'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고성능 DSLR인 니콘 'D7500'은 초당 약 8장의 고속 연사 촬영을 최대 60초까지 지속할 수 있다. 51개 포인트에 자동 초점을 맞춰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이나 움직이는 피사체를 보다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무게는 약 720g(배터리·SD메모리카드 포함)으로 여행 시 부담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소니 '알파9'도 주목할 만하다. 알파9은 왜곡 억제 전자셔터를 통해 3만2000초 분의 1의 속도로 촬영한다. 여기에 693개 오토포커스(AF) 포인트,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더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몸이나 장비에 부착한 상태에서 생생한 촬영이 가능한 액션캠에는 가민의 '버브360'이 있다.

버브360은 촬영된 영상을 즉시 편집하거나 공유하기 쉽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렌즈를 여러 방향으로 나눠 찍은 후 하나로 이어 붙이는 편집 작업인 '스티칭' 기능이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실시간으로 촬영된 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라이브스트림' 기능도 지원한다.

가민의 버브360 <사진=가민>

내구성은 또 다른 장점이다. 수중 10m까지 방수가 되며 높은 온도나 습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야외활동에는 음악도 빼놓을 수 없다. 야외에서 풍부한 사운드와 휴대성을 함께 누리고 싶다면 이동식 소형 스피커가 제격이다.

LG전자의 블루투스 스피커 '쿠키(PH2)'와 '액티브(PH4)'는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그 덕에 비에 젖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쿠키 스피커 무게는 167g이며 옷, 배낭, 자전거 등에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 활동이 많은 사용자에게도 편리하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탑재돼 야간 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급형 제품인 액티브 스피커는 음량이 풍부해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캠핑에서 사용하기 좋다. 내장 배터리는 최대 10시간까지 지속된다.

하만 스피커 JBL 펄스2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의 스피커 JBL 펄스2도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생활방수 기능으로 흐르는 물로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특히 다섯가지 테마 모드로 LED 불빛이 반짝이거나 비트에 따른 시각적인 효과를 줘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휴가지에서 물놀이를 즐길 계획이라면 내구성을 지닌 웨어러블 기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삼성전자가 지난 15일 출시한 '기어 핏2 프로'는 기어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국제표준기구 ISO의 5ATM 방수 등급을 인증받았다. 비가 오거나 샤워를 할 때뿐 아니라 수영장, 얕은 바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다.

물살에 의한 터치 오작동을 방지하는 '워터 락 모드' 기능으로 수영이나 수중 레저 활동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내구성과 함께 기능성도 갖췄다. 수영용품 전문업체 스피도와 협업한 '스피도 온' 앱을 기본 탑재해 수영 영법과 스트로크 횟수, 거리, 속도 등 종합적인 운동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뉴스핌 Newspim] 최유리 기자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