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추석특선영화] 공유'부산행' vs 하정우 '터널'…조정석·도경수 '형' vs 정우·김윤석 '쎄시봉'

기사등록 : 2017-10-06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추석특선영화 '부산행'(왼쪽), '터널' 메인 포스터 <사진=NEW·(주)쇼박스>

[뉴스핌=장주연 기자] 연휴가 나흘 남은 6일, 안방극장에 또 한 번 특선 영화들이 찾아간다. 

먼저 MBC에서는 저녁 8시30분부터 영화 ‘부산행’을 방영한다. 

지난해 여름 개봉한 ‘부산행’은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생존을 건 사투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다.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사이비’를 만든 연상호 감독이 처음으로 선보인 실사 영화로 배우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김의성, 안소희, 최우식 등이 출연했다. 

개봉 당시 한국형 좀비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훌륭한 만듦새, 여기에 한국적으로 녹여낸 스토리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부산행’은 2016년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또한 제69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비슷한 시간인 저녁 8시35분 SBS에서는 하정우 주연의 영화 ‘터널’을 준비했다. 

‘터널’은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터널 밖에서 사람들이 그를 구조하기 위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하정우가 터널 안에 고립된 남자 정수를 연기했다. 

‘터널’ 역시 ‘부산행’과 같은 재난 영화. 평범한 사람이 극한 상황에 처하는 설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말하고, 동시에 허술한 한국사회안전망을 지적한다.

전작 ‘끝까지 간다’로 칸국제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추석특선영화 '형'(왼쪽), '쎄시봉' 메인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조금 늦은 시간인 밤 10시대에는 영화 ‘형’과 ‘쎄시봉’이 방송된다.

밤 10시25분부터 KBS2에서 전파를 타는 ‘형’은 지난해 11월 개봉한 작품. 사기전과 10범 형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 남보다 못한 두 형제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기막힌 동거 스토리를 그린 브로 코미디다. 

관전 포인트는 배우 조정석과 도경수(엑소 디오)의 연기 호흡. 조정석이 형 고두식, 도경수(가 동생 고두영 역을 맡아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펼친다.

‘쎄시봉’은 같은 날 밤 10시50분부터 TV조선을 통해 공개된다.  

‘쎄시봉’은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이장희 등을 배출한 젊음의 거리 무교동의 음악 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의 뮤즈를 둘러싼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이장희의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트윈폴리오(송창식·윤형주)의 ‘웨딩케이크’를 중심으로 ‘하얀손수건’, ‘딜라일라’,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등 포크 명곡을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근 ‘아이캔스피크’로 관객을 만나고 있는 김현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김윤석이 오근태를, 정우가 젊은 오근태를 맡아 이야기를 이끌고 나간다. 이외에도 한효주, 김희애, 진구, 장현성, 강하늘, 조복래 등이 출연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