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그것이 알고싶다' 주지 스님의 이중생활?…괴문서의 실체적 진실 추적

기사등록 : 2017-10-14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SBS>

[뉴스핌=이현경 기자] 주지 스님의 이중생활을 '그것이 알고싶다'가 파헤친다.

14일 방송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조계종 내 소문으로 돌던 '괴문서'의 실체를 추적하고 한 스님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지난 7월31일 조계종 본원과 경북 지역 여러 사찰에 같은 내용의 팩스가 전달됐다. 수신된 문서는 발송자의 이름과 전화번호까지 표기된 한 장짜리 문서였다. 그 지역 사찰들을 발칵 뒤집어 놓았다는 이 문서는 25세 여성이 경북 칠곡군에 있는 한 사찰의 주지스님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그로 인해 원치 않는 임신을 해 출산까지 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담겨있었다. 문서에 언급된 스님은 A사찰의 주지승인 B스님. 어쩌다 그는 이런 문서의 주인공이 된 걸까. 이 문서의 내용은 사실일까.

사찰에 문서를 발송한 진경숙(가명) 씨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그동안 숨겨온 비밀을 밝힌 것이라고 했다. 그의 딸 영희(가명) 씨에 대한 일이었다. A사찰의 종무원으로 일하던 영희(가명) 씨가 주지승인 B스님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5년 동안 그림자처럼 숨어 살았다는 것이다. 영희 씨는 "그 일 때문에 제 인생은 완전 송두리째 망가졌어요. 그 스님은 사람이 아니에요. 악마에요"라고 주장했다.

그 날 이후 여러 차례 성폭행을 당했고 이를 외부에 발설하면 엄마까지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협박한 주지스님이 무서워 숨죽이고 살 수밖에 없었다는 영희(가명) 씨. 지난 7월6일 해당 스님을 성폭행 빛 폭행 혐의로 경찰청에 고소했다. 그에게 평생 끌려 다닐 수도 없고 자라고 있는 아이를 위해서라도 그에게서 벗어나야겠다는 결심이다.

이에 대해 B스님은 "이건 성폭행 문제가 아니고 돈 문제다. 거기에 쓰여 있지 않은가. 돈을 안 내놓으면 다 가만 안 두겠다고"라고 입장을 전했다. B스님의 주장에 의하면 이들이 공모한 함정에 자신이 빠졌다는 거다.

어느 날 갑자기 전화가 와서 아이가 서른 살이 될 때까지 필요한 교육비와 생활비 등 19억이 넘는 돈을 요구했다는 것이다. 성폭행 주장 역시 지어낸 이야기라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여러 스님과 사찰 관계자들을 만났으나 이들은 하나 같이 폐쇄적인 태도로 일관했다. 취재 중 제작진은 종단 내 고위인사가 B스님과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과 마주했다. 그에 대한 의혹은 어디까지가 사실일까. 사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1시 5분 방송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