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키 작은 게 뭐 어때서?…존재감 넘치는 男 톱스타들

기사등록 : 2017-10-20 15: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잘생김의 정석을 보여주는 영화 '탑건' 당시의 톰 크루즈 <사진=영화 '탑건' 스틸>

[뉴스핌=김세혁 기자] 배우에게 외모는 중요한 경쟁력이다. 개성 넘치는 마스크도 좋고, 신들린 연기력 물론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배우 하면 아무래도 외모에 눈이 가기 때문이다.  

여기 소개할 인물들은 이름만 대면 알만한 톱스타들이다. 저마다 성공했고 한국에도 팬이 많으며, 숱한 명작에도 출연했다. 공통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모두 키가 170cm 내외로 작다는 것. 좋은 배우에게 있어 키는 필수가 아니라는 걸 알려준 톱스타들을 한데 모아봤다.

(1)다니엘 래드클리프 165cm

데인 드한(왼쪽)과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진=영화 '킬 유어 달링' 스틸>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로 세계적 지명도를 얻은 배우. 워낙 꼬마 때부터 연기생활을 시작해서 그런지 늘 작아보인다는 평가도 있다. 165m라는, 남자배우로는 작은 키가 전혀 문제될 것 없다는 듯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내년 '비스트 오브 버든' 공개를 앞두고 있다.

(2)일라이저 우드 168cm
'반지의 제왕'에서 호빗족을 연기했으니 작은 게 당연한가? 그래도 '해리포터'의 다니엘보다는 3cm 크다. '반지의 제왕'이 대성공을 거둔 뒤, '씬 시티' '윌프레드' 시리즈 등 화제작에 출연했다. 1981년생으로 나이가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3)톰 크루즈 170cm
한국을 워낙 많이 찾아왔으니 그가 큰 키는 아니라는 사실을 한국인이 다 안다. 키는 배우에게 있어 핸디캡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증명한 인물. '탑건'을 비롯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작전명 발키리' '마이너리티 리포트' '바닐라 스카이'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제리 맥과이어' 등 숱한 명작에 출연했다.

(4)제임스 맥어보이 170cm

제임스 맥어보이 <사진=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스틸>

영화 '엑스맨' 시리즈에서 프로페서X로 변신한 제임스 맥어보이. 영국 출신의 이 매력적인 배우의 키는 딱 170cm로 톰 크루즈와 같다. 키와 상관없이 비율이 좋기로 유명한 인물. 연기력은 물론 매력적인 얼굴로 여성팬을 거느리고 있다. 최근작 '아토믹 블론드'에서 자신보다 키가 큰 샤를리즈 테론과 공연했다.

(5)데인 드한 173cm
한국에도 엄청난 여성팬을 보유한 데인 드한의 키는 173cm다. 최근작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에서 함께 연기한 카라 델레바인과 키가 같다. 때론 우수에 젖은 듯, 때론 둘도 없이 사악해보이는 퇴폐미가 이 배우의 대단한 무기다. 제임스 맥어보이와 더불어 비율이 좋은 배우다.

(6)토비 맥과이어 173cm

토비 맥과이어 <사진=영화 '스파이더맨3' 스틸>

'스파이더맨' 하면 떠오르는 토비 맥과이어. 영화에서는 잘 티가 안나는데 키가 그리 큰 편은 아니다. 참고로 역대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앤드류 가필드는 179cm, 톰 홀랜드는 173cm다. '세기의 매치' '제5침공' '보스 베이비' 등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7)주걸륜 173cm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스타 주걸륜의 키는 의외로 173cm다. 스크린에서 키가 작아보이지 않는 대표적인 배우. 심지어 180cm대로 오해하는 팬들도 적지 않다. 알려진 것처럼 주걸륜은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작곡과 노래에도 능한 만능형 배우다.

(9)벤 위쇼 175cm

007 시리즈의 Q 벤 위쇼 <사진='007 스펙터' 스틸>

영화 '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로 떠서 '007' 시리즈의 큐(Q)로 안착한 벤 위쇼. 이 매력만점 영국 배우의 키는 175cm다. 영화에서 유독 더 작아보이는 경향이 있다. 명품 가족영화 '패딩턴' 시리즈에서 주인공 패딩턴 목소리 연기를 맡은 실력파이기도 하다. 

(10)키가 큰 여성스타들은?

엘리자베스 데비키 <사진=AP/뉴시스>

앞서 언급한 '아토믹 블론드'의 샤를리즈 테론은 177cm의 키를 자랑한다. '킬빌' 시리즈의 우마 서먼 먼과 니콜 키드먼이 각각 180cm로 장신이다. 톰 크루즈와 부부 시절 니콜 키드먼의 사진을 보면 키 차이가 꽤 난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에서 아이샤를 열연한 프랑스 배우 엘리자베스 데비키의 키는 187cm. 구글링을 해보면 무려 190cm로 나온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