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디아지오, 35도 위스키 '더블유 시그니처 12' 출시

기사등록 : 2017-10-24 11: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2년 숙성된 스코틀랜드산 위스키에 풍미·향 더해

[뉴스핌=전지현 기자] “도수만 보고 무턱대고 마시던 저도주 시장이 끝났다. 이제 적극적인 소비자 선택이 시작된만큼 제대로 된 가치있는 제품 중심으로 저도주 시장이 재편될 것이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24일 서울시 중구 정동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 12 (W SIGNATURE 12)’ 출시를 발표했다.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12년 숙성된 스코틀랜스산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다.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 크레이그 월레스(Craig Wallace), 캐롤린 마틴 (Caroline Martin)이 함께 블렌딩했다. 12년산 이상 위스키 원액에 풍미와 향이 더해져 최상의 부드러움과 함께 시간이 빚어낸 깊은 풍미를 지닌다.

이번 신제품을 만든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는 ‘더블유 시그니처 12’의 부드러움을 두고 ‘Triple Smoothness(트리플 스무스니스)’라고 표현했다.

코로 맡게 되는 향과 혀로 느끼는 맛, 목으로 넘어가는 목 넘김 등 위스키를 경험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저도주를 음용하는 가볍고 경쾌한 주류 소비 문화에 어울리도록 병 디자인에도 세심한 정성을 기울였다. 세련된 다크그레이 컬러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 모양의 디자인은 제품 고유의 3중의 부드러움(Triple Smoothness)이 잘 드러난다.

디아지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한다.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하며,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더블유 시그니처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2015년 출시한 더블유 아이스와 지난해 11월 선보인 ‘더블유 시그니처 17’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 12’까지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면서 저도주 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로 저도주 시장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에 0%에서 2015년 20%, 2016년 25%, 올해 상반기 기준 28%로 계속 성장중이다.

조길수 대표는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디아지오코리아와 저도주 시장 모두에 굉장히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국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EU 법규 (European Spirit Drink Regulations)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 기준 2만6026원 (부가세포함)이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