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황태자 루돌프'의 귀환,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카이·전동석·정택운·수호 '킬링 캐스팅'

기사등록 : 2017-10-26 17: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양진영 기자]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가 ‘더 라스트 키스(The Last Kiss)’라는 제목으로 3년 만에 돌아온다.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가 오는 12월 15일 LG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합스부르크의 황태자 루돌프와 그가 유일하게 사랑한 여인 마리 베체라가 마이얼링의 별장에서 동반 자살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프레더릭 모턴(Frederick Morton)의 소설 『황태자의 마지막 키스(A Nervous Splendor)』를 원작으로 제작됐다.

이 작품은 '황태자 루돌프'로 2012년 한국 초연 당시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개막 첫 주부터 93%를 넘는 객석 점유율과 15만 이상 관객을 동원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스토리, 합스부르크의 화려한 왕실을 그대로 재현한 무대세트와 더불어 "모든 음악이 킬링 넘버"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제작사 EMK는 2017 '더 라스트 키스'의 새로운 황태자 루돌프 역에 캐스팅 된 뮤지컬 배우 카이와 전동석, 정택운, 수호 마리 베체라 역의 김소향, 민경아, 루나의 실제 합스부르크 왕가와 귀족의 초상화를 연상시키는 프로필 사진과 눈 내리는 아름다운 숲 속에서 촬영한 컨셉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더 라스트 키스'의 차세대 황태자 루돌프 역에 낙점된 카이는 뮤지컬 '벤허' 이후 활약을 이어간다. 전동석은 '팬텀' 이후 1년 만에 비운의 황태자 역으로 돌아온다. 또 대세 뮤지컬돌 정택운 역시 황태자 루돌프 역에 낙점됐다. 정택운은 "'더 라스트 키스'로 루돌프가 원하던 삶과 그가 이루고 싶었던 사랑 그리고 아픈 내면 심리와 갈등을 표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기에 EXO 수호가 황태자 루돌프 역으로 생애 첫 뮤지컬에 도전한다. '더 라스트 키스' 포스터 촬영 현장에서 수호는 황태자 제복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한편 발군의 표정연기를 보여줬다. 수호는 "'더 라스트 키스'에 출연하게 되어 영광이다. 안재욱 선배님의 수업을 정말 재미있게 듣고 있다. 열심히 준비 할테니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각오를 전했다.

'더 라스트 키스'의 마리 베체라 역을 맡은 김소향은 브로드웨이와 한국을 종횡무진하며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배우다. 또 '더 라스트 키스'의 배역 오디션에서 흔들림 없는 맑고 청량한 고음과 깨끗한 이미지로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한 신예 민경아가 당당히 마리 베체라 역을 꿰찼다.

또 한명, 어엿한 뮤지컬 배우로 성장한 루나가 마리 베체라 역에 도전한다. 루나는 "초연 당시 안재욱, 옥주현 선배님의 연기에 푹 빠져서 봤던 뮤지컬을 제가 하게 되어 영광이에요. 제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서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더 라스트 키스'에서는 특히 지난 2012년과 2014년에서 "루돌프의 교과서"라 불리며 일과 사랑을 동시에 거머쥔 배우 안재욱이 특별 연기 코치로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재욱은 "풋풋한 루돌프를 보고 있으면 제가 '황태자 루돌프'를 처음 만났을 때가 생각난다"라며 "제 인생 뮤지컬이라 할 수 있는 작품을 직접 가르칠 수 있어서 영광이다. 나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돌아오는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는 11월 1일 오전 11시 대망의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와 LG아트센터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1차 티켓 오픈에서는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회차 예매가 가능하다. 12월 15일부터 2018년 3월 11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사진=EMK 컴퍼니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