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타톡] 인투잇 "모든 것 쏟아내는, 'Amazing'한 무대 보여드릴게요"

기사등록 : 2017-11-01 09: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2016년 6월 18일 방송이 시작해 8월 6일에 방송이 끝났다. 저조한 시청률로 아쉽게도 큰 이목은 이끌지 못했다. 그로부터 1년 뒤,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년24’에서 탄생한 최종 데뷔조 인투잇(IN2IT)이 가요계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8명의 소년인 지안, 연태, 인호, 현욱, 아이젝, 인표, 진섭, 성현으로 구성된 인투잇이 최근 첫 데뷔 앨범 ‘카르페 디엠(Carpe Diem)’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주어진 시간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즐기고 경험하며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정식 데뷔를 하고 음악방송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아직도 실감이 안 나요. 마치 꿈을 꾸는 기분이에요(웃음). 아직 저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아요. 그래서 더 멋있고 아름다운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인투잇이 되려고요.” (인표)

“저희가 ‘소년24’ 방송이 끝난 후 약 10개월간 공연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카메라에 익숙하지가 않더라고요. 음악방송을 하는데 카메라가 움직이는데 못 찾았어요. 하하. 연습을 더 해서 카메라를 잘 찾아보려고요.” (현욱)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년24’가 끝난 후에도 경쟁은 계속됐다. 당시 ‘소년24’ 활동 팀인 유닛 블랙을 뽑기 위해 또 다시 경쟁에 돌입했고, 유닛 블랙의 활동이 끝난 후에는 최종 데뷔조에 들기 위해 마지막 경쟁을 펼쳤다.

“저희가 ‘소년24’를 하면서 1년간 공연에 매진했어요. 가수로서 방송에 저희 모습이 나오는 것을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그게 안 돼서 사실 아쉬웠죠. 물론 공연장에서 많은 분들을 뵙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다양한 무대에 서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이제 정식데뷔를 한 만큼, 저희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와서 너무 기대가 커요.” (지안)

“지금의 인투잇은 정식 데뷔고, 유닛 블랙은 ‘소년24’의 활동 팀이었어요. 그래서 마음가짐이 조금 달라진 것 같아요. 당시 유닛 블랙 때 쌓은 경험을 발판으로 조금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성현)

유닛 블랙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멤버들의 합이 조금 더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간 해왔던 노력이 이번 타이틀곡 ‘Amazing’을 통해 여지없이 녹아있다.

“타이틀곡 ‘Amazing’은 예쁜 여자 친구에 대한 밀당과 사랑에 대한 감정을 소년의 감성으로 풀어낸 노래에요. 신인으로서의 패기와 청량함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 곡을 타이틀로 정했죠. 이번 노래에 포인트 안무가 있는데, 안무에서도 저희의 청량함이 도드라져요. 멤버들 모두 고민한 만큼, 좋은 노래와 안무가 나온 것 같아서 만족해요.” (지안)

“뮤직비디오와 실제 안무가 조금 바뀌었어요. 이 노래에서 킬링 포인트가 ‘Yoo ooh ooh’라는 부분인데, 이 부분을 대중 분들에게 각인시키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나서도 좋은 안무가 있으면 계속 수정했어요. 한 10번 정도 바뀐 것 같아요. 정말 열심히 했어요(웃음).” (연태)

‘소년24’에서 활동할 당시, 이들의 콘셉트이자 수식어는 바로 ‘공연형 아이돌’이다. 실력, 실전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이들의 당찬 포부가 내포된 수식이기도 했다. 하지만 정식 데뷔를 한 인투잇의 활동 계획은 조금 달라져 있었다.

“공연형 아이돌보다, 그때 배웠던 장점과 노하우만 가지고 갈 생각이에요. 지금은 공연장이 아닌, 다양한 무대에서 많은 팬 분들을 만나고, 인투잇이라는 그룹을 알리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리고 비투비 선배들처럼 무대 아래에서는 즐겁지만, 무대만 올라가면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도 있어요.” (연태)

“공연을 통해서 정말 많은 실전 경험과 실력을 쌓았어요. 그래서 관객들에게 꾸밈없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죠. 저희의 솔직한 매력을 더욱 살리고 싶어요. 이런 모습이 대중에게 장점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표)

이들이 데뷔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것이 바로 팬들이다. 정식 데뷔를 하기도 전에 이들은 이미 팬덤을 형성하다보니 더욱 애틋한 존재가 됐다고. 그래서인지 인투잇의 단기적, 장기적 목표에도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팬들이다.

“저희 목표는 음악방송 1위를 하는 거예요. 그보다 예능을 많이 나가서 저희를 알리는 게 첫 번째 목표죠. 저희 멤버들 끼가 정말 대단해요. 나가면 진짜 잘 할 수 있거든요. 하하. 인투잇이라는 그룹을 많은 분들에게 빨리 알려드리고 싶어요.” (현욱)

“방송 1위를 한다면, 타이틀곡처럼 ‘어메이징’하게 게릴라 콘서트를 열고 싶어요. 저희를 계속해서 응원해주신 팬 분을 위해서 예전에 공연했던 공연장에서 저희만의 콘서트같은 이벤트를 하고 싶어요.” (진섭)

“1위라는 것은 가수라면 꼭 한 번쯤은 이루고 싶은 목표인 것 같아요. 저는 1위를 하면 팬 분들과 보양식을 먹고 산책을 할래요. 하하. 그리고 이번 활동을 통해 무대에서 정말 열심히 하는 가수로 남고 싶어요. 나태하지 않고, 모든 것을 쏟아내는 가수요. 어렵게 데뷔한 만큼, 이 초심 절대 잃지 않고 끝까지 가지고 가려고요.” (연태)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MMO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