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친구들과 여행떠날 때 5가지 이상 vs. 현실

기사등록 : 2017-11-02 16: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최원진 기자] 친구들과 단체로 여행 떠나신 적 있으신가요? 함께 여행 계획을 짜고, 숙소를 잡고, 차를 빌려 국내 곳곳을 드라이브하다 보면 일상 속 스트레스가 뻥 뚫리죠.

그러나 여행이 항상 순조롭게 진행되진 않습니다. 종종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친구들과 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일 5가지를 모아봤습니다.

1. 값싸고 맛있는 지역 음식? NO 

친구들과 바닷바람도 쐴 겸 맛있는 해산물을 잔뜩 먹으러 출발한 여행.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싼 가격에 많이 먹고 올 기대에 부풀었던 당신. 막상 가보면 서울 시내보다 비싼 가격에 맛도 그저 그랬던 경험 있으시죠? 회를 먹으러 서해안, 한정식 먹으러 전주, 메밀전과 닭갈비를 먹으러 춘천을 가보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과 만족스럽지 않은 맛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2. 신나게 음악 들으며 드라이브? NO

당신과 친구들은 가평에 1박 2일 놀러 떠납니다. 아침 일찍부터 모여 차 안에서 신나는 음악을 틀고 떠나는데요. 생각했던 모습은 가평까지 수다 떨고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여행길이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뒷좌석에서 한 사람이 자기 시작하면 졸음은 전파되고 조수석에 탄 사람도 결국 잠자리에 드는데요. 운전자만 네비게이션에 의지해 쓸쓸히 목적지로 향합니다.

3. 여행 마치고 정산? NO

"여행 마치고 정산하자" 좋은 아이디어일까요? 한 사람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계산하면 몰라도 이 사람, 저 사람 결제하다 보면 정산할 때 머리 아픕니다. 영수증도 잃어버릴 수 있고요. 특히 정산 후 제때 입금하지 않는 친구가 있다면 즐거웠던 여행의 추억도 기분 나쁜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4. "우리 여기 갔다가 맛집 가자" NO

여행 며칠 전부터 가야 할 관광 명소, 먹어야 할 음식, 각종 정보를 메모하고 온 당신. 막상 들려야 할 명소나 맛집을 가면 줄이 너무 길어 못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일행 중 아픈 사람이나 부상자가 생기면 계획했던 레포츠 체험은 물거품이 되는 경우도 허다하죠.

5. "예쁜 사진 많이 찍어야지" NO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멋지게 담으려 챙긴 DSLR 카메라. 멋진 풍경을 뒤로 찍은 단체사진부 터 소소한 셀카까지 찍은 사진은 100장이 넘지만, 결과물은 대부분 흔들리거나 못난 사진이지 않나요? 그럴 때 드는 생각은 '왜 무겁게 카메라를 들고 왔지? 그냥 휴대폰으로 찍을걸'일 겁니다.

단체 여행을 떠나면 계획이 틀어지는 일이 빈번히 일어납니다. 하지만 틀어진 계획도 친구들과 함께라면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여행은 장소보다 누구와 함께 있느냐가 중요하니까요.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